4월 한1달간 더우인 앱 통해 명동점 2주년 축하 뮤직비디오 제작 이벤트남녀노소 일반인부터 유명 크리에이터까지… 개성있는 영상 콘텐츠 총집합 100·150달러 이상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각각 1만·3만원 적립금 혜택
  • ▲ 신세계면세점 더우인 2주년축하영상 이벤트포스터(모델 갓세븐 잭슨). ⓒ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더우인 2주년축하영상 이벤트포스터(모델 갓세븐 잭슨). ⓒ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이 국내 최초로 중국의 대표적인 동영상 플랫폼인 더우인(抖音)과 제휴해 100여 명의 중국인 고객이 직접 제작한 '명동점 2주년 축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11일 신세계면세점에 따르면 위챗, 마펑워 등 중국 내 주요 플랫폼에 이어 이번에는 동영상 전문 플랫폼인 '더우인'과 협업해 중국인 고객 유치에 나섰다.

    '더우인'은 유튜브를 제치고 올 1분기 전 세계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수 1위를 차지한 동영상 제작 앱으로 중 지우링허우(중국 1990년 이후 출생자, 현재 20대)들에게 필수 앱이다. 국내에는 15초 동영상 '틱톡'이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져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4월부터 더우인 앱을 통해 명동점의 2주년 축하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너의 목소리를 들려줘' 이벤트를 실시했다.

    고객이 직접 신세계면세점 2주년 축하 노래를 부르는 것을 뮤직 비디오로 제작해 더우인 앱에 #너의 목소리를 들려줘(唱出你的新声)#라는 이벤트 해시태그를 걸고 올리면 된다.

    이 이벤트는 한 달 동안 이벤트 조회수 약 75만회를 기록했으며 해당 콘텐츠는 4만4000회 이상 리트윗 됐다. 이벤트 기간 동안 더우인 앱에서 활동하는 유명 크리에이터 SESA는 물론 어린 아이들까지 참여해 총 100건 이상의 개성 있는 뮤직비디오가 업로드 됐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위챗, 마펑워 등에 이어 최근 중국 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더우인과의 제휴로 중국 고객들과의 소통을 적극 확대하고 있다"며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채널 및 콘텐츠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