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평택고덕, 성남판교지구의 스마트시티 테마에 부합하는 스마트시티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다음달 14일까지 공모한다.
26일 LH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스마트시티 서비스 시업에 보유 솔루션의 성능을 검증할 수 있는 시험시공 기회를 제공하고 기술 홍보 및 판로 개척을 도와 스마트서비스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내용은 평택고덕의 경우 'Smart Safety'를 테마로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도시안전 서비스를, 성남판교는 'Smart Entertainment'를 테마로 집객유도 및 상가 활성화를 위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공모한다.
공모 분야는 아이디어군과 솔루션군으로, 아이디어군은 IC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서비스 개념 또는 구상안을 제시하면 되고, 솔루션군은 기술 등으로 구현 가능한 유·무형 상품군을 설치 위치, 규모 및 개략 사업비 등이 포함된 시험시공 방안과 함께 제시하면 된다.
스마트서비스 구상에 관심이 있는 개인 및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기간 내 LH 본사 스마트도시개발처 스마트시티개발부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LH 내부 전문가들의 사전 검토와 내·외부 전문가들의 심의에서 도입 효과와 실증 가능성, 확장 가능성 등을 평가하며 아이디어군과 솔루션군 각각 대상 1건, 우수 1건, 장려상 3건이 선정된다.
시상은 아이디어군의 경우 대상 200만원 등 상장과 상금이 지급되고, 솔루션군은 상장과 함께 1억~2억원 범위에서 현장 시험시공 기회가 부여된다. 또 9월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월드스마트시티워크(WSCW) 행사에서 시상식을 진행하고 우수 서비스 도판전시 등 홍보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공모 일정은 8월13일부터 14일까지 공모 접수 후 사전 검토와 심의를 거쳐 9월 중 당선자 발표, 9월 이후 시공협약 체결 등 현장 시험시공 추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 알림·홍보 메뉴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김수일 LH 스마트도시개발처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발굴한 스마트서비스 아이디어를 보완, 발전시켜 국가시범도시 등 적재적소에 적용하고 스마트서비스 관련 산업을 더욱 활성화시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