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공공투자 확대 및 국민 모두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한 사회적 가치 종합계획을 수립했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LH는 지난 6월 개최된 'LH 사회적 가치 비전 선포식'에서 국민의 신뢰를 얻는 것을 경영의 근본으로 삼아 변화와 혁신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국민의 삶터와 일터를 행복이 가득한 공간으로 만들 것을 공표했다.
이를 위해 사회적 가치 추진전략, 실현 과제 등을 총망라한 LH 만의 사회적 가치 종합계획을 수립했다.
먼저 사회적 가치 추진체계는 '사람과 세상을 이어가는 행복터전, with LH'의 사회적 가치 비전과 국민을 향한 LH의 마음(心)인 핵심가치 5行心, 그리고 이를 실현할 총 20개 전략과제, 74개 단위과제, 12개 지역맞춤형 과제로 구성됐다.
사회적 실현 과제는 △시대와 국민을 향해 늘 변화하고 혁신하는 LH(언제나 初心) △안심하고 생활하는 행복삶터 조성(주거의 安心) △시장의 정의를 실현하고 약자를 배려(사회의 良心) △더불어 성장하는 상생의 중심(상생의 求心) △국민 및 고객과 진심으로 소통(소통의 眞心) △지역 특성에 맞는 사회적 가치 실현 등 총 6개 분야로 구성됐다.
LH는 사회적 가치 종합계획의 차질 없는 이행을 위해 올 하반기까지 사회적 가치 내재화 등 추진체계 정비를 완료하고 모든 국민이 삶의 변화를 바로 체감할 수 있는 분야에 우선적으로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박상우 LH 사장은 "LH의 궁극적인 목표인 국민의 주거생활 안정과 지역균형발전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충실하고 국민 모두가 행복하고 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일자리 창출, 사회적 약자 지원, 공동체 활성화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