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자회사를 통해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전문의약품 사업을 맡는 동아에스티와 일반의약품 사업을 담당하는 동아제약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동아에스티는 청소년들에게 생명존중의 정신을 심어주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을 개최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생태계를 알아보는 환경 강의, 다양한 생물종을 이해하는 종다양성 교실, 수확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농경문화체험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동아에스티는 저신장증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성장호르몬제를 한마음사회복지재단에 기부해왔다. 재단은 전국종합병원 소아내분비전문의 추천,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된 저소득가정 저신장증 어린이에게 1년간 성장호르몬제를 지원한다.
동아제약은 미래 한국 골프계를 이끌어 갈 차세대 골프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박카스배 SBS 골프(GOLF) 전국시도학생골프팀선수권대회'를 개최해왔다. 매년 국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들이 참가해 기량을 겨루는 이 대회는 국내 골프 꿈나무들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동아제약은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과 부산에 가그린 치과를 열어 올바른 구강관리의 중요성·관리 방법 등을 전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키자니아 직업체험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미래 꿈나무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