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김채호 뷰티르샤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스티유니타스
    ▲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김채호 뷰티르샤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스티유니타스

    ◇ 뷰티르샤,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사회봉사 부문 수상

    에스티유니타스의 뷰티전문기업 뷰티르샤는 '2018년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사회봉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사회봉사 부문은 재능 기부 등을 활발하게 참여한 개인, 단체, 기업 등에 주어진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이 운영하는 뷰티르샤는 사회 취약 계층을 위한 메이크업 등을 비롯해 뷰티 교육 등을 진행해왔다.

    김채호 뷰티르샤 대표는 "앞으로도 전문성을 살린 나눔 활동들을 진행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은 물론 K뷰티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뷰티 전문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 천재교육, 소외 계층 지원 도서·쌀 등 전달

    천재교육은 지난 19일 서울 금천구에 소외 계층을 위한 교재, 쌀, 라면 등 1억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2014년부터 천재교육은 금천구에 교재, 물품 등을 기증하고 있다.

    김희진 천재교육 홍보팀장은 "사회 곳곳에 따뜻한 손길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에스모드 서울, '제28회 졸업작품패션쇼'

    패션교육기관 에스모드 서울은 최근 서울 섬유센터에서 '제28회 졸업작품패션쇼'를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는 예비 졸업생 59명의 작품 222점이 공개됐다. 여성복, 남성복, 아동복, 란제리 전공 학생들은 패션쇼를 통해 자신의 졸업작품을 선보였으며 김진영 학생(여성복 전공)이 심사위원 대상을 차지했다.

    에스모드 서울 관계자는 "졸업작품패션쇼는 'WAKE MAKE SPEAK'이라는 타이틀로 열렸으며, 에스모드 서울의 스틸리즘과 모델리즘 과정을 익힌 예비졸업생들의 작품이 2차례에 걸쳐 소개됐다"고 말했다.

    ◇ 스마트에듀모아, 겨울방학 특강 마련

    스마트에듀모아가 겨울방학 특강을 전국 센터에서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신학기에 새로 나오는 개념 이해에 초점을 맞춰 이뤄지며 초등 5~6학년은 내년부터 달라지는 개정교육과정을 반영한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예비 초등학생을 위한 기초 학습 프로그램 '스펀지'가 운영되며 읽기, 쓰기, 계산하기 등 학습 기본기를 갖추는 과정을 다룬다.

    이번 특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에듀모아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