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9일 서울 영등포구 전국장애인부모연대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장애인식 개선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고려대 KUBS 국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려대
    ▲ 29일 서울 영등포구 전국장애인부모연대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장애인식 개선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고려대 KUBS 국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려대
    ◇ 고대 KUBS, '제2회 대한민국 장애인식 개선 콘텐츠 공모전' 교육부장관상 수상

    고려대학교는 고대 교육방송국(KUBS)이 제2회 대한민국 장애인식 개선 콘텐츠 공모전'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전국장애인부모연대가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으며 KUBS는 대학생 영상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UBS 국원 김요한, 전민제, 김소연 학생은 3분 길이의 모노드라마 '저는 고려대학교에 재학 중인 장애 학생입니다' 작품을 출품했다.

    전씨는 "영상을 제작하면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사회에 대해 깊게 고민해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 한성대, IPP 장기현장실습 성과발표회

    한성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교내 상상관에서 'IPP 장기현상실습 제7회 성과발표회'를 29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2018학년도 2학기 기업 실습을 수료한 학생 130명에게 이수증을 수여, 6개 기업에는 감사패가 전달됐다.

    IPP 장기현장실습은 산업체 현장에서 4개월 이상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설계된 기업 연계형 실습제도다.

    ◇ 경희사이버대·대한약선협회, 산학협동 MOU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최근 대한약선협회와 산학협동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교육 및 프로그램 공동 개발 △협력 지원 △물적 교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백은영 경희사이버대 글로벌대외협력처장은 “경희사이버대 한방건강관리학과는 한의학을 기본 원리로 약선에 초점을 뒀다. MOU로 양 기관이 서로의 발전을 위해 교류하는 교두보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차복란 대한약선협회 회장은 "경희사이버대와 교육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을 것으로 생각한다. 모두 좋은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