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가친척이 모이는 설 명절을 맞았지만 공무원시험, 자격증 취득, 취업 준비 등으로 고향을 찾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학원가에서는 특강, 자습실 개방, 무료 인터넷강의 등 연휴 학습 지원에 나섰다.
4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김영편입, 메가스터디학원, 박문각, 에스티유니타스, 종로학원, 파고다어학원 등이 설 연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지난 2일부터 '명절대피소'를 서울 강남, 종로, 신촌, 인천, 부산 서면, 대연, 부산대 등 7개 지점에 마련한 파고다어학원은 학원 일부 공간을 공개하고 운영 시간 내에 누구나 학습 등이 가능하도록 했다.
파고다 명절대피소는 5일까지 운영되며 식사를 거르지 않도록 우유, 스낵 등 비상식량을 제공하고 토익, 오픽, HSK 등 인터넷강의를 일정기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수강권을 지원하고 나섰다.
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 공단기'는 '설 특강'를 통해 6일까지 서울 공단기 노량진 학원에서 △국어 △영어 △사회 △한국사 △세법 △행정법 등 강좌를 2019학년도 상반기 시험 응시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와 함께 △문법 노트 핵심 영역 정리(이태종 강사) △문제풀이 100제 특강 공무원 하다(김기훈 강사) △하루에 사회 끝내기(서정민 강사) △마니행정학 2019 법령 하루만에 총정리(김만희) 등 특강과 더불어 자습실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서울 김영플러스 강남에서 지난 2~3일 독해, 문법, 논리, 수학 등 특강을 운영한 김영편입학원은 6일에도 설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문각 공무원학원·박문각강남고시학원은 설날 특강을, 노량진 박문각 공인중개사학원은 4일과 6일 자습실을 개방한다.
올해 대입을 치르는 수험생을 위해 학원가에서는 자습실 운영, 상담 등에 나섰다.
서울 강남 메가스터디학원 팀플전용관, 서초 메가스터디학원 의대합격관, 강동 메가스터디학원, 강북 메가스터디학원, 경기 양주 메가스터디학원 등은 설 연휴 입학상담, 자율학습 등을 사전에 안내했다.
종로학원은 서울 강북본원, 강남본원, 목동, 노량진본원, 대전 등 지점에서 연휴 기간 동안 입학상담 및 등록, 자율학습 등의 일정을 공지했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학습 리듬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험생들이 자습실 개방과 특강 정보를 미리 확인해 연휴 기간을 알차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고다어학원 관계자는 "파고다 명절대피소가 5년째 운영되고 있음에도 많은 이들이 꾸준히 명절대피소를 찾고 있다. 앞으로도 20~30대 청춘들의 고민에 공감하며 이들을 위로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