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탕·예열식 온수 설정 모드로 에너지 절약
  • ▲ 청호나이스 신제품 '이과수 냉온정수기 450' ⓒ 청호나이스
    ▲ 청호나이스 신제품 '이과수 냉온정수기 450' ⓒ 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가 슬림한 디자인의 카운터탑 냉온정수기 '이과수 냉온정수기 450'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가로 25.5㎝, 세로 50㎝, 높이 50㎝의 소형 정수기다. 제품 사이즈 대비 넉넉한 정수용량과 제품의 위생성, 경제성을 모두 갖췄다. 특히 가로 폭을 기존 자사 카운터탑 정수기 대비 약 3.5㎝ 줄여(기존 자사 카운터탑 냉온정수기 29㎝)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이과수 정수기는 정수 2.6ℓ, 냉수 2.8ℓ, 온수 0.57ℓ의 넉넉한 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다. 스탠드형 제품을 선택하지 않아도 4~5인 이상의 가정에서 사용하기 충분하다.

    에너지 절감 기술도 특징 중 하나다. 신제품엔 사용자가 상황에 맞게 온수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온수시스템이 적용돼있다. 정수기에서 전력을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것은 온수 기능으로, 온수기능 제품은 일반 정수기보다 약 2배 이상의 전력을 필요로 한다.

    이과수 정수기에선 항시 온수를 사용할 수 있는 저탕식, 약 2분의 대기가 필요하지만 전기요금을 50% 이상 절감할 수 있는 예열식 두 가지를 선택 사용할 수 있다. 냉수 온도는 시원한 냉수(약 4~5℃)와 약냉수(9~10℃)를 골라 쓸 수 있다.

    스마트 세정기능으로 위생성도 높였다. 사용빈도가 낮은 시간대를 설정하면, 해당 시간이 되면 매일 탱크 내부를 자동으로 비우고 정수 물을 다시 채운다. 누수차단 밸브를 적용해 누수발생 시 원수 유입도 차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