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혜명 양로원에서 지난 15일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 행사 개최
-
유디치과는 지난 15일 서울 금천구 혜명 양로원에서 ‘제17회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 공동 나눔 행사를 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디치과와 사회공헌 협약을 맺은 본아이에프와 공동으로 진행했다.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는 ‘함께 나눌수록 세상이 따뜻해 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의료, 급식, 물품 등을 지원하는 공동 나눔 행사다. ㈜유디가 컨설팅하고 있는 전국 120여개 유디치과를 중심으로 협력기업·단체들이 함께 실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광욱 파주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이 혜명 양로원을 방문해 노인 50여 명에게 노년기 구강건강을 위한 교육·무료검진을 실시했다. 이번에는 치과기공사가 함께 참여해 틀니 무상수리·세척 등 노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칫솔, 치약세트, 틀니관리용품 등 구강관리용품과 구강 관리 지침서를 제공했다.
본아이에프는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와 노인들에게 70인분의 본 죽을 제공했다.
고 대표원장은 “치과에 갈 경제적 여유가 없던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뻤다”며 “앞으로 정기적으로 방문해 어르신들의 구강건강 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