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6개 래미안 단지에서 헤스티아 서비스 시행'취미+기부' 공감마당 신설
  • ▲ 래미안 답십리 미드카운티 입주민들이 공기청정 화분만들기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삼성물산
    ▲ 래미안 답십리 미드카운티 입주민들이 공기청정 화분만들기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올해 총 26개 래미안 단지 2만4000여 입주세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입주민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삼성물산은 2005년부터 '헤스티아'라는 입주고객 대상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도움마당, 배움마당, 나눔마당의 3가지 서비스로 이뤄진다.

    '도움마당'은 에어컨 및 전열교환기 필터청소, 렌지후드 청소 등 세대 내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활동이며 '배움마당'은 미니정원, 소이캔들(향초) 만들기 등 입주민들의 취미활동 관련 교육 서비스다. 나눔마당은 입주민 물품 기증 등 입주민과 래미안이 함께 시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는 3가지 서비스에 '공감마당'이라는 프로그램을 신설한다. 공감마당은 배움과 나눔마당의 특징을 결합, 입주민들에게 취미활동 경험과 기부의 기회를 함께 제공하는 활동이다.

    그 첫번째 활동은 지난달 23일 '래미안 답십리 미드카운티'에서는 40여명의 입주민들과 함께 공기청정 화분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입주민들은 화분 2개를 제작해 1개는 강동구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지역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했다. 삼성물산은 올해 상반기 중 11개 래미안 단지에서 공감마당 활동을 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