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달 29일 서울 중구 교원내외빌딩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전인호 서울교육대 부총장(왼쪽)과 윤미연 교원그룹 미래콘텐츠연구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교원
    ▲ 지난달 29일 서울 중구 교원내외빌딩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전인호 서울교육대 부총장(왼쪽)과 윤미연 교원그룹 미래콘텐츠연구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교원

    ◇ 교원그룹·서울교대, 교수법 연구 등 맞손

    교원그룹은 서울교육대학교와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달 29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MOU로 양 측은 교원창의진단도구 개발, 창의성 증진 교육자료 및 교수법 연구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 앞으로 개발될 교원창의진단도구를 통해 아이들이 진단결과를 토대로 자신의 학습계획을 설계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우수한 창의융합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메가스터디교육, '엄선경 문학콘서트'

    메가스터디교육은 서울 강남구 슈피겐홀에서 '엄선경의 문학콘서트'를 7일 개최한다.

    2020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국어 영역 엄선경 강사가 강연에 나서며 학습 노하우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 대교 '상상Kids 북클럽' 출시

    대교가 KT와 함께 독서 홈스쿨링 서비스 '대교 상상Kids 북클럽'를 최근 출시했다.

    디지털동화, 독서 누리박스 등을 제공하는 이번 서비스는 KT 올레tv 키즈랜드를 통해 선보이며 만 3~7세 아동의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한 북큐레이션 등의 기능을 담았다.

    대교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부모들은 성장하는 자녀들이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