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원광디지털대·MG신용정보, 교육콘텐츠 개발 등 협력
원광디지털대학교는 MG신용정보와 업무협약(MOU)을 최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MOU로 양 측은 △인적·시설 교류 △온라인 교육 콘텐츠 개발 △MG신용정보 임직원 교육 지원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김규열 원디대 총장은 "차별화된 교육서비스와 장학 제도는 금융 전문가로서의 전문 소양을 높이고 글로벌 감각을 갖춰나가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호선 MG신용정보 대표는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춘 인재 양성은 물론,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경희대 김종복 교수, 독일 홈볼트 연구상 수상
경희대학교 영어영문학과 김종복 교수가 독일 알렉산더 본 훔볼트 재단 '훔볼트 연구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 김 교수는 영어, 한국어 언어 현상에 관한 연구를 진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경희대는 전했다.
현재까지 그는 미국 스탠포드대학 CSLI 출판사, 케임브리지대학출판사 등에서 영어학 및 한국어학 저서를 출판한 바 있다.
◇ 고려대 김정환·강선보 명예교수, 대학 측에 장학기금 전달
고려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서울캠퍼스 본관에서 '사범대학 장학기금 기부식'을 1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김정환 명예교수, 강선보 명예교수가 각각 1억원, 4천만원을 학교 측에 전달했다.
김 명예교수는 "교육철학을 전공하는 대학원생을 독려하는 장학금을 지급해 교육철학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기부의 뜻을 전했다.
강 명예교수는 "15년이 넘는 세월동안 훌륭한 은사님 곁에서 삶과 학문을 배우고, 또 후학들의 새 길을 열어주시는 은사님의 기부에 함께하게 되어 행복하다"고 말했다.
◇ 세종대, '소프트웨어 데이' 개최
세종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이 '소프트웨어 데이'를 4일 선보인다.
서울 광진구 세종대 대양 AI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ICT 표준화, 5G 이동통신, 오픈소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공성곤 세종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 학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향후 유사한 형태의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중앙대, '다빈치 소프트웨어 드림 창업캠프'
중앙대학교는 지난달 29~31일 '2019 다빈치 소프트웨어 드림 창업캠프'를 선보였다.
서울 동작구 중앙대 10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 인재 발굴 및 창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업캠프에 참가한 중앙대 소프트웨어전공 학생 등은 창업 아이템 구상, 사업계획 발표 등을 진행했다.
윤경현 중앙대 다빈치SW교육원 원장은 "이번 캠프를 계기로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스타트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삼육대, 학생창업보육센터 오픈
삼육대학교는 '학생창업보육센터' 개소식 및 입주기념식을 1일 진행했다.
서울 노원구 삼육대에 들어선 학생창업보육센터는 예비창업자를 발굴·육성해 벤처기업인으로 성장시키고자 창업보육실과 커뮤니티 공간 등을 갖췄다.
센터에는 11개 기업이 입주 예정이며 창업코칭, 창업교육, 활동비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김성익 삼육대 총장은 "학생창업보육센터를 중심으로 창업생태계를 이루고 이전에 없던 새로운 것을 만들어 세상을 변화시키는 창업가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