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뒤집기' 영상 인기몰이… 유투브 채널 구독자수 38% 급증 눈길
  • ▲ ⓒSK이노베이션
    ▲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 캠페인 ‘생각 뒤집기’ 영어버전 영상이 게시 2주 만에 16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해외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이와 관련 회사는 ‘Imagination Into Reality’의 조회수가 1650만회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3월 런칭한 ‘생각 뒤집기’편의 영어 버전인 이 영상은 12초 가량의 짧은 시간에 각 사업을 표현해 글로벌 SNS 사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영어버전 영상이 인기를 끌면서 회사 유투브 채널 구독자 수도 1만5000여명에서 2만769명으로 38% 늘어났다.

    회사 관계자는 “이노베이션(혁신) 철학을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간결하고 재미있게 나타낸 영상에 전기차 배터리와 소재 등 글로벌 사업에 대한 해외 SNS 사용자들의 관심이 더해 져 흥행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3월 공개된 ‘생각 뒤집기’편은 런칭 한 달여 만에 조회수 2000만 건을 돌파했으며, 영어버전은 총 다섯 편 중 세 편을 선정해 영문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