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 촬영만으로 편리하게 결제
  • ▲ 광주은행은 17일부터 스마트뱅킹 앱을 통해 제로페이 서비스를 실시한다. ⓒ광주은행
    ▲ 광주은행은 17일부터 스마트뱅킹 앱을 통해 제로페이 서비스를 실시한다. ⓒ광주은행
    광주은행은 17일부터 스마트뱅킹 앱을 통해 제로페이 결제서비스를 실시한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스마트뱅킹 앱을 다운받아 간단한 본인인증 후 결제계좌를 등록하면 된다. 결제는 실시간 계좌이체 방식이며, 계좌 잔액 범위 내에서 1일 200만원까지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은행권 공동 앱인 '뱅크페이' 앱을 통해서만 제로페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다.

    매장에서 결제할 경우 앱을 실행해 매장에 있는 QR코드를 촬영 후 금액을 입력하거나 스마트뱅킹에 생성된 QR코드를 매장에 보여주고 가맹점에서 촬영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제로페이는 결제 수수료 없이 소비자 계좌에서 소상공인 계좌로 구매 대금이 이체돼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을 낮추고, 소비자에게는 연말정산시 40% 소득공제 및 공공시설 이용요금 할인혜택을 제공해 지역 상생발전에 기여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백의성 광주은행 디지털전략부장은 "제로페이 서비스는 별도 실물카드 없이 스마트폰 QR코드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어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하게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유용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상공인 간편결제 추진사업단은 오는 28일까지 제로페이 결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에 응모한 당첨자에게는 KCON 2019 JAPAN 입장권, 온누리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