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알루론산 주성분으로 '피부건강-체지방 감소-황산화' 효능 있어18일 '현대홈쇼핑-네이버쇼핑' 판매 개시...이후 오프라인 확장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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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C 자회사 SK바이오랜드는 신제품 ‘히알루론에이지(HyaluronAZ)’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한다고 11일 밝혔다. 

    ‘히알루론에이지’는 회사의 핵심소재인 개별인정형 히알루론산이 주성분으로 피부건강 및 체지방 감소, 항산화 효능을 가진 이너뷰티(Inner Beauty) 건강기능식품이다.

    회사는 18일 현대홈쇼핑과 네이버쇼핑에서 ‘히알루론에이지’ 판매를 시작하고 8월에는 전용 판매사이트를 오픈, 이후에는 백화점과 면세점을 중심으로 오프라인까지 유통채널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히알루론산은 2017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는 개별인정을 받았으며, 1일 권장섭취량 240㎎에 녹차추출물, 비타민C를 더해 피부건강과 함께 체지방 감소, 항산화 효능까지 담았다. 

    SK바이오랜드가 B2C 사업에 직접 진출하는 것은 소재 경쟁력을 바탕으로 잠재력이 큰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직접 참여하기 위해서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4조원 규모에 달하지만, 소재시장은 10% 규모에 불과하다. 회사는 이 제품 이외에도 매년 수십 종의 천연물 소재를 개발해 현재까지 200여종이 넘는 소재를 상업화해 왔다. 올해도 여러 효능을 가진 다양한 소재를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형 허가를 받을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히알루론에이지 출시로 건강기능식품 완제품 사업을 시작하며 벨류체인을 확대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했다”면서 “SK바이오랜드만의 고품질 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 출시 준비를 하고 있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