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9만 1922유로부터… 국내 출시일 및 가격 미정
  • ▲ ⓒ포르쉐코리아
    ▲ ⓒ포르쉐코리아
    포르쉐AG가 최고출력 440마력 소형 SUV 모델 '마칸 터보'를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신형 마칸 터보는 2.9리터 6기통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해 이전 모델 대비 배기량은 20% 줄고 출력은 10% 올라갔다. 최대토크는 56.1kg·m이며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장착시 제로백(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3초다.  

    외관은 전용 프런트 에이프런, 3개의 대형 에어 인테이크와 하이 레벨 프런트 라이트,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를 포함한 기본 사양의 LED 헤드라이트를 탑재했다. 

    측면 디자인은 20인치 마칸 터보 휠, 스포츠 디자인 사이드 스커트, 차체 컬러의 스포츠 디자인 사이드 미러로 차별화했다. 더블 윙 디자인으로 특별 제작된 고정식 루프 스포일러는 터보 모델의 전형적인 특징이며,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는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독특한 실버 컬러의 트윈 테일 파이프를 강조했다.

    첨단 장비도 대거 탑재했다.

    부드러운 가죽 커버의 어댑티브 스포츠 시트와 18 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전자식 스포츠 시트, 컴포트 메모리 패키지 등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했다. 알칸타라 루프 라이닝과 브러시드 알루미늄 인테리어 패키지로 마감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했다. 또한 911에서 익숙한 열선 내장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도 옵션 사양으로 제공한다. 

    10.9인치 풀 HD 터치 스크린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는 14개의 스피커와 총 출력 665와트의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연결돼 있으며, 실시간 교통 정보와 스마트 음성 제어 기능의 온라인 내비게이션을 제공한다. 

    신형 마칸 터보 가격은 9만1922유로부터 시작한다. 국내 출시 일정 및 가격 정보는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