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애저 데이터브릭스(Azure Databricks)’ 서비스를 국내 데이터센터를 통해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애저 데이터브릭스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에 최적화된 오픈소스 아파치 스파크(Apache Spark™) 기반의 분석 플랫폼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서비스인 ‘애저 코그니티브(Azure Cognitive)’와 더불어, 사용자들은 데이터 분석을 강화하고 스마트 알고리즘으로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저장 및 처리되며 도출된 인사이트는 대시보드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다. 프로세스의 변화 및 머신러닝 요구사항에 따라 스케일이 유연하게 조정되며 다양한 언어 및 딥러닝 프레임워크와 함께 사용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클릭 한 번으로 새로운 스파크 환경 설정이 가능하며 애저 SQL 데이터 웨어하우스(Azure SQL Data Warehouse), 애저 코스모스 DB(Azure Cosmos DB), 애저 데이터 레이크 스토어(Azure Data Lake Store) 등 다양한 데이터스토어 및 서비스와 통합되어 보다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하다. 

    또한 빠른 속도와 편리한 사용으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및 데이터 엔지니어에게  협업이 용이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안정적이고 신뢰받는 보안 환경을 제공하며, 데이터 및 프로젝트 규모와 상관 없이 SQL, 스트리밍, 그래프 등 고도화된 분석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