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건 우수 공모작 선정해 100만원 상금 수여
-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8일까지 'HUG 사회공헌‧지역발전 대국민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HUG는 사회공헌 및 지역발전을 위한 사업에 시민사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 사회공헌·지역발전·기타 세 가지 분야에서 우수한 아이디어 및 사업제안을 선정해 내부검토 및 보완 절차를 거쳐 내년 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세부 공모주제는 ▲사회공헌 분야에서 ①공공성 강화 ②균등한 기회, 나눔문화 확산 ③사회문제 해결 지원 ④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공모 ▲지역발전 사업 분야에서 ①경제성장 및 일자리 창출 ②공정경제 기반 구축 ③지역사회 현안해결을 위한 사업 공모 ▲기타 공사의 역할과 성격에 맞는 사회공헌 및 지역발전 아이디어 및 사업 공모 등이다.
희망자는 공모분야별 응모자격을 참조해 이달 8일까지 HUG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총 8건의 우수 공모작을 선정하고 당선자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사회공헌과 지역발전을 위한 사업에 국민들의 목소리를 담을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부의 국정철학에 발맞추어 대국민 소통을 강화하고 사회적가치 실현 및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