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소설 등 4개 분야서 151명 유저 아티스트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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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넥슨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일까지 경기도 판교 사옥에서 '네코제(넥슨콘텐츠축제)8'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의 누적 관람객 수는 1만 3000명에 달한다.

    행사에는 만화·소설, 개인상점, 코스튬 플레이, 아트워크 등 4개 분야에 99개팀 151명의 유저 아티스트가 참가했다. 50개팀이 참여한 개인상점은 사이퍼즈 캐릭터에서 모티브를 딴 향수부터 버려진 핸드백에 핑크빈 디자인을 가미해 만든 업사이클 공예품까지 이색 상품들로 가득 찼다.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 메이플스토리 등 8개팀도 부스를 꾸려 관람객을 맞았다. 홍보실 직원들로 구성된 판교 벼룩시장 팀이 만든 티셔츠 200장은 행사 시작 5시간 만에 완판됐다.
     
    이 밖에도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고 사내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넥슨포럼이 협업한 '원데이클래스'는 엘소드·메이플스토리 아트토이 등 2차 창작 과정과 클로저스 김하루 성우와 함께 실제 게임 대사를 녹음하는 체험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지난 1일에는 넥슨1994홀에서 음악인 하림이 예술감독을 맡은 네코제의 밤이 개최됐다. 

    권용주 넥슨 IP사업팀장은 "밀레니얼 세대에게 네코제는 상품을 구매할 뿐 아니라 넥슨 브랜드를 경험하고 공감하는 행사로 자리잡았다"며 "충성도 높은 이용자 중심 행사에서 다양한 콘텐츠 기업과 함께 하는 확장형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