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맞춤형 프리미엄 엠보 패턴 출시… 시장 요구 부응현재 최다 엠보 패턴 보유중… 올해 초 추가 신제품 공개
  • ▲ 국내 최초로 가로 무늬 NOWAVE 엠보를 사용한 건축 시공 사례.ⓒKG동부제철
    ▲ 국내 최초로 가로 무늬 NOWAVE 엠보를 사용한 건축 시공 사례.ⓒKG동부제철
    KG동부제철이 새로운 디자인의 엠보(Emboss) 칼라 신제품을 출시한다. 건축 자재 시장에서 대체재와의 경쟁 우위 확보와 건재 칼라강판 시장 수요 확대를 위해 전문화에 나선 것이다. 

    KG동부제철은 올해 초 시장을 석권할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을 접목한 '신개념의 엠보 칼라강판'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현재 시장 출시를 위해 테스트를 마치고 특허 출원을 진행 중에 있다. 

    최근 건축 자재 시장에서 고객의 요구가 점점 다양해지면서 착색아연도금강판(칼라강판) 제조사들도 각각 자사 제품만의 차별화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에 나서고 있다. 특히 건자재용 칼라강판의 경우 의장성 뿐만 아니라 기능성까지 강화한 제품들이 늘어나고 있다.

    KG동부제철은 1994년 국내 최초로 엠보 제품을 선보인 이후 현재 국내 최다인 5개 엠보 패턴을 보유하고 있다. 이 부문 MS도 현재 부동의 1위를 점유하고 있다. 

    KG동부제철 관계자는 "향후에도 KG동부제철은 국내외 칼라시장을 선도해 고객들의 가치를 높여줄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며 "앰보 전문 회사로서 다양하고 차별화된 제품을 건재 시장에 적용해 엠보 시장에서 리더의 입지를 한층 더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