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환경가전사업 호조, 해외 사업 지속 성장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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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매출 3조원을 돌파했다.코웨이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3조18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4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지난해 대비 11.5%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4583억원으로 지난해 5198억원보다 11.8% 줄었다.코웨이는 매출 3조 클럽 가입 배경으로 국내 환경가전사업 호조, 해외 사업 지속 성장 등을 꼽았다.코웨이의 지난해 국내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은 2조1112억원을 기록해 2년 연속 매출 2조원을 돌파했다. 국내 환경가전사업의 호조세는 공기청정기 등 주요 제품군과 함께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 새로운 렌털 제품군 판매 증가에 기인했다.지난해 해외 사업 매출액은 거래선 다각화, 주요 해외 법인 매출 확대 등에 힘입어 7491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대비 37.7% 성장했다. 특히 미국과 말레이시아 해외 법인은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액을 달성했다.
해외 사업 매출액은 2018년 기준 전체 매출의 약 20%를 차지했으나 지난해 약 25%로 증가했다.코웨이는 작년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 '사계절 의류청정기 더블케어' 등 혁신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렌탈 판매량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 지난해 코웨이의 총 계정수는 779만을 달성하며 800만 계정 시대를 목전에 뒀다. 세부적으로 국내 628만이며 해외 법인은 151만 계정을 기록했다.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코웨이는 2019년 한 해 동안 국내 환경가전사업, 해외 사업 등 전 사업 영역에서 고르게 성장하며 연 매출 3조원 시대를 열었다"며 "2020년은 글로벌 비즈니스 강화, 코웨이만의 혁신 제품 출시 등을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해로 만들고 중장기적인 성장까지 고려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