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A3: 스틸얼라이브' 출시 효과
-
넷마블은 브랜드가치 평가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전체 산업에서는 54위를 차지했으며, 게임사 중 유일하게 10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이번 조사에는 브랜드스탁 회원 17만명이 참여했으며, 넷마블은 BSTI(브랜드스탁지수) 총 844점(1000점 만점)을 얻었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08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6점(300점 만점)을 받았다.브랜드스탁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소비가 침체함에 따라 상당수 브랜드의 가치가 하향 평준화됐지만, 넷마블은 역으로 상승세를 보였다"며 "올 1분기에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A3: 스틸얼라이브' 등을 국내외에 출시하면서 좋은 성과를 거둔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넷마블은 지난달 3일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를 전 세계 170여개국에 출시했다. 출시 한 달 만에 북미 앱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6위를 기록했으며 프랑스와 대만, 홍콩 등에서도 매출 순위 1위를 거두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지난달 12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 'A3: 스틸얼라이브'는 출시 일주일 만에 국내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각각 매출 순위 2위와 3위에 올랐다.한편 넷마블은 지난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7년 연속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