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유튜브로 공개...단지내상가도 208가구 공급
  •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4월 이후 2032필지, 731만㎡의 토지를 공급한다. 또한 주택은 40개 블록 2만3808가구, 단지내 상가는 25개 블록 208호를 제공한다. 

    LH가 22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2020년 LH 투자설명회'를 개최하고 공급물량과 일정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우한폐렴) 확산에 따른 고객안전을 위해 현장설명회 대신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올해 LH가 선보일 각종 토지 및 주택, 상가 등에 대한 투자포인트를 소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수도권뿐아니라 강원, 대구‧경북, 부산‧울산, 경남, 광주‧전남, 제주 등 각 지역의 주요 사업지구내 토지 공급계획과 공공분양, 분양형 신혼희망타운, 오피스텔(국민임대, 전세임대 및 임대형 신혼희망타운 등 임대주택 제외) 등 연간 주택 공급계획을 제공한다.

    설명회에 앞서 부동산투자에 관심있는 고객들을 위해 KB국민은행 박합수 부동산수석전문위원의 '최근 부동산 이슈 분석과 2020 시장전망' 및 서기호 세무사의 '부동산 세무' 등 특별강의 또한 진행된다.

    이상기 LH 판매기획처장은 "이번 투자설명회에서 공개되는 토지, 주택, 상가 공급계획 정보와 전문가 특강을 통해 고객들이 새로운 기회를 찾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