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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건설부문은 25일 현재 입찰이 진행중인 반포3주구 주택정비조합에 래미안만의 차별화된 품질관리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삼성물산은 2018년 7월부터 래미안 품질관리 수준향상을 위해 품질실명제와 품질시연회를 운영하고 있다.
품질실명제는 실생활과 밀접한 결로·소음·누수 등의 하자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공자와 관리자가 시공상태를 확인·서명하는 제도다.
또한 품질시연회는 방수·단열 등 주요 공사를 시작하기전 품질기준을 공유하고 발생가능한 하자를 사전제거하기 위해 마련한 활동이다.
삼성물산은 현장소장 등 공사참여자들이 시연회에 참석해 품질기준에 적합한지 확인하고 개선방안을 도출, 이를 실제 시공에 반영토록 했다.
아울러 입주 5개월전부터 세대 마감관리를 지원하고 고객시각에서 세대 내부 시공상태와 품질을 자체점검하는 '전수점검', 고객이 입주전 직접 방문해 입주할 세대 시공상태를 확인하고 불편사항을 접수하는 '입주자 사전점검'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삼성물산은 업계 최초로 2005년 주거서비스브랜드 '헤스티아'를 론칭, '입주전 고객에게 믿음을 주고 입주후 고객불편을 최소화'하는 것을 핵심으로 삼고 있다.
래미안 헤스티아 서비스는 시공품질 지원에서 끝나지 않고 미니정원만들기·커피핸드드립 등 다양한 고객체험 활동부터 사회공헌 프로그램까지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에어컨과 전열교환기 필터교체 등 세대 클린서비스와 내집 손보기 동영상 제공 등을 통해 입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1월부터 10월까지 국토교통부에서 진행한 하자심사분쟁조정에서 하자건수 단 1건을 기록, 건설사들 중 압도적 품질관리 실적을 달성했다. 또한 지난해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에서 22년 연속 아파트부분 1위는 물론, 329개 조사기업 중 전체 1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5년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아파트 시공품질관리와 서비스 수준은 입주후 고객 삶의 질과 직결되는 문제"라며 "래미안만의 차별화된 품질관리 노하우와 입주서비스를 통해 반포3주구 입주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