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3사 이용고객 모두에게 모바일 안내문 발송​​
  • ▲ KB손보 본사 전경.ⓒKB손해보험
    ▲ KB손보 본사 전경.ⓒ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KT와 제휴해 고객 알림 서비스 향상을 위한 ‘모바일 통지 서비스’를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보험계약자의 정보와 통신사의 최신 휴대폰 가입정보를 매칭해 모바일 안내장을 발송하는 방식으로 제공한다.  

    ‘모바일 통지 서비스’는 KT이용 고객 뿐만 아니라 SK텔레콤, LG유플러스 이용 고객도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서비스 제공에 대한 동의여부만 선택하면 전자문서로 된 안내장을 받아볼 수 있다.

    KB손보는 오는 7월부터 우선 자동차보험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납입최고 및 해지 안내문을 ‘모바일 통지 서비스’를 통해 발송할 예정이며 점차 서비스를 확대 적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