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R쇼핑 앱 통해 3D AR로 제품 이미지 제공언택트 시대 새로운 서비스 진화 관심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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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가 GS홈쇼핑과 손잡고 홈쇼핑에서 판매되는 국내 과수농가 농산물 및 중소기업 상품에 대해 AR(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오는 26일부터 GS홈쇼핑을 통해 판매되는 사과, 신발, 믹서기 등 해당 상품은 'U+AR쇼핑' 앱을 통해 실제 3D AR 제품 이미지와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중소기업들의 잡화, 의류 등 적용분야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양사는 U+AR쇼핑 앱을 통해 해당상품을 구매하면 홈쇼핑과 동일한 할인 혜택을 적용하고, LG유플러스 멤버십 고객에게는 5%의 추가 할인 또는 10%의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이용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U+AR쇼핑앱 실행 후 해당 상품 방송 시간에 홈쇼핑 화면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비추거나, 앱 내 방송편성표에 있는 'AR' 표시의 상품을 클릭하면 실제 쇼핑하듯 상품을 360도로 돌려 볼 수 있다.

    본 서비스는 모든 통신사 고객이 이용할 수 있으며, IPTV 제공 사업자에 상관없이 GS홈쇼핑 방송이 송출되는 모든 화면에서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향후 홈쇼핑 제휴사를 더 확대하고, 판매상품과 할인 혜택을 지속 강화할 예정이다. 

    손민선 클라우드서비스담당 상무는 "홈쇼핑과 다양한 협력을 통해 기존에 경험해 보지 못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언택트 시대의 새로운 서비스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