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키오스크 고객센터에 2개월간 한시적으로 테스트
  • ▲ DB손보가  대화형 인공지능 키오스크를  부산고객센터에서 2개월간 시범운영한다.ⓒDB손해보험
    ▲ DB손보가 대화형 인공지능 키오스크를 부산고객센터에서 2개월간 시범운영한다.ⓒ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DB FIS와 함께 업계 최초로 대화형 인공지능 키오스크를 부산고객센터에서 2개월간 시범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고객센터에 방문해 장기보험 사고접수 서비스를 받는 주 고객층인 50세 이상의 고연령 고객을 위한 'UI/UX 디자인'과 인공지능 '3D 아바타'를 활용해 고객 편의성을 한층 더했다.

    DB손보는 인공지능 키오스크를 고객창구에 배치해 방문 고객이 몰리는 시간대에 가장 불편한 점의 하나인 긴 대기시간을 해소하고, 시니어 고객의 편의성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