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인터넷 6년, IPTV 2년 연속B tv 서비스 기반 고객 편의성 제고취약계층 지원 등 사회적 가치 활동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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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브로드밴드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0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초고속인터넷 부문 6년 연속, IPTV 부문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KS-SQI는 본원적 품질과 신뢰성, 고객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 항목을 분석해 수치화한 지표로, 국내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고객만족도 지표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측은 "이번 성과는 고객에게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미디어 산업의 트렌드 리더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는 온라인 개학 대비 빠른 방문 및 처리, 구형 와이파이 단말 무상 교체 등 고객의 불편사항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개선하고 있다.

    또 베이비·키즈 가구를 위한 'B tv ZEM 키즈', 시니어를 위한 온라인 트로트 경연대회 'VIVA 트롯' 등 고객맞춤형 B tv 콘텐츠를 제공하며 고객의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이 밖에도 2014년부터 운영 중인 고객자문단은 미디어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소비하고 유행에 민감한 '20대', '키즈 부모', 미디어 신 소비층인 '4050 장년층', '시니어' 등 다양한 세그먼트별로 구성해 신규 서비스 사전체험, 개선점 발굴, 심층인터뷰 등에 참여함으로써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아울러 'B tv ‘홈스쿨링 특별관'을 통해 유료로 제공하던 교육·학습콘텐츠 대부분을 무료로 전환하는 한편,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요금을 감면하고 장애인,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에 대한 미디어 접근성을 개선하는 등 사회적 가치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최진환 SK브로드밴드 사장은 "고객 이해와 차별화된 가치 제공을 위해 언제나 고객의 행복을 회사의 최우선 가치로 삼을 것"이라며 "변함없는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을 수 있는 'Lovely B tv, Lovely SK브로드밴드'가 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