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TI 846.9점으로 52위… 게임사 중 유일
  • 넷마블이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0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게임사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2일 넷마블에 따르면 브랜드스탁 회원 17만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 총 846.9점(10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 주가지수는 608.8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8.1점(300점 만점)으로 1분기 대비 두 계단 상승한 52위를 차지했다.

    브랜드스탁은 "넷마블은 상반기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글로벌 론칭과 'A3: 스틸얼라이브' 국내 출시로 실적 개선을 이뤄낸 데 이어, 자체 IP 기대작인 '스톤에이지 월드'도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해 브랜드 가치가 올라갔다"며 "하반기에도 '세븐나이츠2', '제2의나라', '마구마구2020 모바일' 등 다양한 신작 라인업이 포진돼 있어 지속적인 순위 상승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매년 12월에 발표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연간 순위에서도 2016년 87위, 2017년 63위, 2018~2019년 60위를 기록하며 순위 상승을 보여왔다.

    또 브랜드스탁이 매년 발표하는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는 7년 연속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스타는 국내 주요 산업 부문별 기업의 브랜드가치를 평가하는 것으로, 넷마블은 2014년부터 게임 부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한편 브랜드스탁의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평가 인증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