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입주자 사전점검 신청·입주예약·불편사항 접수평택 '지제역 더샵 센트럴파크' 적용…전 단지 확대 운영
  • ▲ 아파트 입주예정인 고객들의 불편사항을 처리하는 앱 '온마음라운지'.ⓒ포스코건설
    ▲ 아파트 입주예정인 고객들의 불편사항을 처리하는 앱 '온마음라운지'.ⓒ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코로나19(우한폐렴)로 '생활속 거리두기'가 일상이 된 가운데 입주자 사전점검 예약, 입주 예약, 불편사항 신청과 처리현황조회 등 아파트 입주예정인 고객들의 불편사항을 처리하는 앱 '온마음라운지'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그동안 입주예정 고객들이 사전점검 행사에서 확인한 불편사항을 수기(手記)로 작성하고 이를 제출하기 위해 줄을 서야 했던 불편함이 있었다. 앞으론 모바일 앱을 다운받아 계약자정보와 동호수를 입력하고 불편사항을 사진과 함께 등록하면 된다. 또한 조치된 내용들도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스코건설은 지난달 경기도 '더샵 오산센트럴'에 이 앱을 처음 시범적용했고 지난 4일부터 이틀간 입주자 사전점검 행사를 가진 평택 '지제역 더샵 센트럴파크'를 시작으로 모든 입주예정 단지에서 적용할 계획이다.

    입주자 사전점검을 마친 한 고객은 "행사에 참석하면서 코로나19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줄도 서지 않고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