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파리바게뜨, '포켓샌드 카야 토스트' 출시한국야쿠르트, '인지기능 개선 효과' 스피룰리나 산업화 나선다스팸을 꼬치구이로… CJ제일제당 '맥스봉 직화구이 꼬치바 스팸' 출시
  • ▲ 파리바게뜨 '포켓샌드 카야 토스트'ⓒSPC그룹
    ▲ 파리바게뜨 '포켓샌드 카야 토스트'ⓒSPC그룹
    ◇S PC 파리바게뜨, '포켓샌드 카야 토스트' 출시

    파리바게뜨가 '포켓샌드 카야 토스트'를 출시했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의 대표적인 아침 메뉴인 카야 토스트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포켓샌드 형태로 선보인 제품이다. 판단잎(Pandan leaf)과 달걀, 코코넛 우유로 만든 카야잼과 고소한 버터를 포켓샌드에 담아 조화로운 맛을 낸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전기토스터나 오븐에 약 1분30초간 데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맛을 잘 느낄 수 있다는 것.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카야 토스트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포켓샌드 형태로 선보이게 됐다"면서 "아침을 거르기 쉬운 학생, 직장인을 위한 식사 대용 제품으로도 제격"이라고 설명했다. 
     

  • ▲ ⓒ한국야쿠르트
    ▲ ⓒ한국야쿠르트
    ◇ 한국야쿠르트, '인지기능 개선 효과' 스피룰리나 산업화 나선다

    한국야쿠르트는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이하 KIOST)과 해양미세조류 유래 인지기능 개선소재 산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해양미세조류에서 유래한 새로운 해양 원천 소재 스피룰리나 추출물의 산업화다. KIOST는 효과성 연구를 통해 스피룰리나 자체 원물보다 기억과 인지기능 개선효과가 뛰어난 추출물을 개발했다.

    실제, 해당 물질을 투여한 실험용 쥐의 기억과 인지기능은 최대 90%까지 개선됐다고 한국야쿠르트측은 주장했다. 노령층을 대상으로 스피룰리나 추출물을 12주간 섭취하게 했을 때 시각기억과 함께 시·지각작업기억, 어휘력, 항산화지표 등이 유의미하게 개선됐다고 강조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앞으로도 해당 소재의 기능성에 대한 개별인정과 제품화 기술을 확보할 방침이다.  

     

  • ▲ 맥스봉 직화구이 꼬치바 스팸ⓒCJ제일제당
    ▲ 맥스봉 직화구이 꼬치바 스팸ⓒCJ제일제당
    ◇스팸을 꼬치구이로… CJ제일제당 '맥스봉 직화구이 꼬치바 스팸' 출시

    CJ제일제당이 스팸을 꼬치바 형태로 즐길 수 있는 맥스봉 직화구이 꼬치바 스팸을 출시했다. CJ제일제당의 대표 스낵 브랜드인 맥스봉과 국민 캔햄 스팸이 만나 탄생한 꼬치바이다. 밥 반찬이나 요리 재료로 활용하던 스팸을 꼬치에 꽂아 언제 어디서든 스낵으로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맥스봉 꼬치바 원육에 스팸을 최적의 비율로 넣어 스팸 고유의 맛과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했고, 불에 직접 구운 직화구이 특유의 불향 맛도 살렸다는 설명이다. 전자레인지 30초 조리로 따끈하게 즐길 수 있어 가벼운 간식이나 안주로좋다고 강조했다.

     
  • ▲ ⓒ프레시지
    ▲ ⓒ프레시지
    ◇ 프레시지 X 대한곱창, ‘곱창전골’ 콜라보레이션 밀키트 출시

    프레시지가 소곱창 프랜차이즈 대한곱창과 함께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대한곱창 곱창전골’ 밀키트(Meal-kit)를 출시한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걸그룹 마마무 멤버 화사의 먹방으로 유명해진 대한곱창의 맛과 풍미를 재현한 제품으로 대한곱창 본점에서 사용하는 소곱창과 특제 양념 소스, 전골용 육수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대한곱창 곱창전골’ 밀키트는 소곱창, 우삼겹, 전골 육수, 각종 채소, 두부, 라면사리 등의 다양한 식재료로 구성됐다. 

    프레시지만의 신선식품 가공 및 포장 노하우를 담은 간편하고 조리가 쉬운 밀키트 제품이기에 누구나 15분 내외의 짧은 조리 시간에 집에서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 ▲ ⓒ남양유업
    ▲ ⓒ남양유업
    ◇ 남양유업, 코로나 위기 극복 위한 전국 대리점주 제24회 상생회의 개최 

    남양유업이 전국의 대리점주와의 동행을 위한 상생회의를 지난 8일 양재 AT 센터에서 진행했다.

    올해로 7년째 총 24번의 상생회의가 진행이 된 가운데, 이번 24차 상생회의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코로나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전국 대리점 협의회’ 집행부 및 지역 대표 대리점주 한해 최소 인원들만 참석했다.

    13년 유업계 최초로 실시된 남양유업의 상생회의는 대표이사, 임직원, 전국 대리점주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 함께 상생·동반성장을 실현하고자 마련된 회의기구로 대리점 영업현장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논의 안건을 개선해 영업정책에 반영해오고 있다.

    이날 열린 제24회 남양유업 상생회의에서는 코로나 영향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및 경기 침체, 학교 우유급식 미납 등으로 회사와 대리점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위기 극복을 위한 방안과 상생 관련 정책에 대해 이야기하는 자리가 됐다.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푸드앤컬처, 해운대 엘시티 ‘부산엑스더스카이’ 오픈

    풀무원 계열 생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부산 최고층 건물인 해운대 엘시티 랜드마크타워에 ‘부산엑스더스카이(BUSAN X the SKY)’ 전망대를 오픈한다.

    부산 해운대 엘시티 랜드마크타워는 국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초고층 건물(101층, 411.6m)이다. 엘시티 랜드마크타워 98~100층 3개 층에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BUSAN X the SKY)’가 위치하고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부산엑스더스카이’ 전망대 운영권을 수주해 향후 10년간 해운대의 광활한 바다와 화려한 부산 도심의 경관을 보여주는 ‘부산엑스더스카이’ 전망대를 운영하게 된다.

    ‘부산엑스더스카이(BUSAN X the SKY)’는 씨사이드뷰(Sea Side View)와 씨티뷰를 함께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이다.

    전망대 각 층마다 특화된 해운대 해변과 도시 야경,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이기대, 달맞이 고개, 동백섬 등 부산의 명소를 조망할 수 있는 ‘파노라믹 오션뷰’를 자랑한다.

    국내 최고의 전망과 함께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부대시설도 마련됐다. 편안한 휴식 공간과 식음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엑스 더 라운지’, 하늘 위의 바다를 배경으로 특별한 기억을 기록하는 ‘엑스 더 포토’, 추억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는 기념품샵 ‘엑스 더 기프트’ 등 부산엑스더스카이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심플하게 즐기는 캐주얼 카페도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