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출시 이후 첫 남성 전용 라인 선봬클렌저, 스킨, 로션 3종 구성Z세대 그루밍족 겨냥… 블루오션 중국 공략
  • ▲ 비디비치 옴므 블루밸런싱 스킨케어ⓒ신세계인터내셔날
    ▲ 비디비치 옴므 블루밸런싱 스킨케어ⓒ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 비디비치는 남성 전용 라인 '비디비치 옴므 블루 밸런싱 스킨케어'를 출시하고 중국 온라인몰 티몰 글로벌관을 통해 판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중국 화장품 시장은 수 많은 글로벌 브랜드들이 진출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그 중 남성 화장품 시장은 높은 잠재력을 지닌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중국 Z세대 남성들 사이에서 베이글남, 강아지남 등과 같은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외모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중국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는 매년 6~8%씩 증가하고 있다. 2017년 133억, 2018년 145억 위안을 기록했다. 이 추세라면 3년 뒤에는 200억 위안(약 3조4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비디비치는 중국 남성 소비자들의 선호도와 취향을 분석해 개발한 남성 전용 라인으로 Z세대 그루밍족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중국 타오바오·티몰 플랫폼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남성용 스킨케어 카테고리 중 매출이 가장 높은 품목 1위는 클렌징 폼이었으며, 이어 스킨·로션, 남성용 크림, 마스크팩 등이 뒤를 이었다.

    남성의 경우 피부 관리에 기본이 되는 제품 수요가 높은 것에 착안해 비디비치는 이번 옴므 라인을 클렌징 폼과 에센스 스킨, 로션으로 구성했다. 중국인들이 화장품을 고를 때 가장 선호하는 효능인 보습력을 높이기 위해 자연 유래 블루 로터스 추출물을 사용해 풍부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남성 화장품 시장에 맞춤형 콘텐츠와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을 끌어올린다는 포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