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골프크루 '버디온 1기' 발대식 개최동원F&B, 반려견용 100% 수제 간식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3종 출시"맛집 파스타, 집에서" 대상 청정원, 크림 파스타소스 2종 출시
  • ▲ BUDDION(버디온) 1기 발대식에서 크루 멤버들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동아오츠카
    ▲ BUDDION(버디온) 1기 발대식에서 크루 멤버들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동아오츠카
    ◇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골프크루 '버디온 1기' 발대식 개최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가 지난 8일 경기도 안산 강욱순 골프 아카데미에서 골프크루 #BUDDION(이하 버디온) 1기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버디온은 체험형 스포츠 마케팅의 일환으로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가 함께 어울려 운동하는 크루 문화를 반영해 만든 2030 여성 골프크루이다.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는 운동과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이 많은 밀레니얼 세대 여성에게 수분 섭취가 필요한 일상 속 스포츠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골프크루를 기획했다.

    총 24명으로 구성된 버디온 1기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스윙, 숏게임, 파3 골프코스 등 전문적인 프로 골프 수업과 실전 필드 라운딩을 통해 체계적으로 골프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활동 기간 동안 가볍게 수분 보충을 할 수 있는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뿐만 아니라 △젝시오 골프 장비 △파리게이츠 및 PING 골프 웨어 △골프연습장 이용권 등의 혜택을 제공 받는다.

     
  • ▲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3종ⓒ동원F&B
    ▲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3종ⓒ동원F&B
    ◇ 동원F&B, 반려견용 100% 수제 간식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3종 출시

    동원F&B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반려견용 100% 수제 간식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3종(닭가슴살&연어껍질말이, 소떡심&연어껍질말이, 돼지귀&참치말이)을 출시했다.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3종은 국내 최대 수산기업 동원산업이 엄선한 횟감용 참치와 연어를 넣어 만든 프리미엄 펫푸드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참치와 연어껍질이 각각 들어있어 피부와 피모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 인증을 받은 펫푸드 전용 공장에서 직접 만든 100% 수제 간식이다. 엄선한 닭가슴살, 돼지귀, 소떡심을 각각 참치와 연어껍질로 일일이 말아 제습 건조해 원재료의 맛과 식감을 살렸다. 특히 쫀득한 식감의 돼지귀와 소떡심은 반려견들이 오랫동안 씹을 수 있어 스트레스 해소와 구강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된다.

    동원F&B는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3종을 출시하기에 앞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신제품을 선공개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했다.

    크라우드 펀딩은 창의적인 제품 아이디어를 가진 사업자가 대중들로부터 자금을 모아 목표 금액을 넘기면 해당 제품을 출시하는 방식으로, 이를 통해 소비자의 반응을 알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동원F&B는 6월30일부터 2주 동안 진행한 펀딩에서 목표금액의 759%를 모금하는 데 성공해 제품을 정식 출시하게 됐다.
  • ▲ 크림 파스타소스 2종ⓒ대상 청정원
    ▲ 크림 파스타소스 2종ⓒ대상 청정원
    ◇ "맛집 파스타, 집에서" 대상 청정원, 크림 파스타소스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은 파스타 전문점의 인기 메뉴를 구현한 크림 파스타소스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신제품 2종은 명란 크림 파스타소스와 머쉬룸 투움바 파스타소스로 구성됐다. 청정원은 국내 스파게티소스 시장에서 40% 가까운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리딩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메뉴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주목, 철저한 사전 조사를 통해 선정한 파스타 맛집의 대표 메뉴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화했다.

    명란 크림 파스타소스는 짭조름하면서 고소한 명란과 부드러운 국내산 생크림이 조화를 이루며, 입 안에서 톡톡 터지는 명란 특유의 식감이 특징이다. 머쉬룸 투움바 파스타소스는 국내산 생크림에 덴마크산 체다치즈와 향긋한 양송이를 더한 소스로, 에그 페투치니 파스타면을 넣어 조리하면 더욱 부드러운 풍미의 파스타가 완성된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 ▲ CJ제일제당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5종ⓒ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5종ⓒ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홈캉스족’ 겨냥 햇반컵반 ‘쌀알이에디션’ 출시

    CJ제일제당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햇반컵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근 일명 홈캉스족(피서를 집에서 즐기는 사람들)과 차박족(오토캠핑족) 증가 트렌드에 따라 소비자에게 다양한 편의와 재미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5종을 내놓았다. 쌀알이는 소비자에게 친근감을 더하기 위해 개발한 햇반 캐릭터로, 햇반컵반 프리미엄 제품인 강된장보리비빔밥, 버터장조림비빔밥, 김치날치알밥, 스팸마요덮밥, 치킨마요덮밥 등 다섯 메뉴 패키지를 햇반 캐릭터로 디자인해 한정판 기획 제품으로 선보인다.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출시와 더불어 프로모션도 펼친다. 햇반컵반 홈캉스 꿀템이 팡팡을 슬로건으로 이달부터 오는 10월31일까지 3개월간 대형마트와 편의점 경로에서 진행한다.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제품 안에 쿠폰이 들어있으면 당첨되는 방식이다. 1등 아이패드, 2등 빔프로젝터, 3등 텐트 등 ‘홈캉스’에 유용한 다양한 경품이 마련돼 있다.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구입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품 구입 후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등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 사진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한 박스(햇반컵반 18개)를 랜덤 증정한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오비맥주, '코리아 인터내셔널 비어 어워드' 6개 메달 수상

    오비맥주가 오비라거, 호가든, 구스 아일랜드가 대한민국 맥주산업 박람회(이하 KIBEX)가 주최한 코리아 인터내셔널 비어 어워드(Korea International Beer Award, 이하 KIBA)에서 금상 3개를 포함해 총 6개 부분에서 수상했다.

    KIBA는 대한민국 맥주 기술의 발전을 촉진하고 세계적인 맥주와의 경쟁을 통해 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탄생한 국내 최초의 국제 맥주 대회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됐다.

    총 44개 업체가 79개의 카테고리에 251종의 제품을 출품했으며 7월 28일부터 이틀 동안 국내 최고 맥주 전문가 25명이 심사를 진행했다. KIBA는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맛과 향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품질이 인정된 제품들에 메달을 수여했다.

    오비맥주의 수제맥주 브랜드 구스 아일랜드의 ‘소피(Sofie)’와 ‘버번 카운티 브랜드 스타우트 2018(Bourbon County Brand Stout 2018)’이 금메달을 구스 IPA와 덕덕구스 세션 IPA가 은메달을 수상했으며 호가든과 오비라거 역시 각각 금과 은 하나씩을 추가했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집중호우 피해지역에 생수 2만병 지원

    하이트진로는 계속된 폭우로 어려움을 겪는 이재민들과 피해복구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진로 석수 2만병을 지원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7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충청북도 단양군에 생수 2000병을 우선적으로 지원했다. 이는 전국수해복구지역에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추후 지원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2012년부터 재해재난 발생 시 긴급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으며, 2018년에는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업무협약 체결했다. 

    지난해 강원도 산불피해지역에 생수를 전달하는 등 재해재난 대응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6월에는 폭염에 대비해 쪽방촌에 생수 4만병을 지원한 바 있다.
  •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홈타입 아이스크림 4종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CJ프레시웨이 측과 협업해 프리미엄 ‘홈타입 아이스크림’ 4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홈타입 아이스크림은 흰우유와 딸기우유, 바나나우유, 초콜릿우유 4가지 맛의 474㎖ 용량으로 구성됐다.  제조는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유통/판매는 CJ프레시웨이가 담당한다.

    오는 11일부터 11번가를 시작으로 마켓컬리, CJ더마켓 등 온라인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이후 편의점 및 대형마트 등으로 구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 ▲ ⓒBAT코리아
    ▲ ⓒBAT코리아
    ◇ BAT코리아, ‘던힐 썸머 크러쉬’ 출시
     
    BAT코리아가 던힐 브랜드 최초의 킹사이즈 더블캡슐 제품인 ‘던힐 썸머 크러쉬(Dunhill Summer Crush)’를 새롭게 출시한다. 전국 편의점과 일반 담배소매점을 통해 판매를 개시했다.

    던힐 썸머 크러쉬는 올 상반기 처음 선보인 바 있는 슈퍼슬림 타입의 파인컷 더블캡슐 제품에 이어, 킹사이즈 멘솔 담배에 가향 캡슐을 2개 동시 적용한 신제품이다. 달콤하고 상큼한 맛의 2가지 캡슐을 필터에 삽입해 소비자 개인 취향과 기호에 따라 최적화된 맛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BAT코리아 김은지 사장은 킹사이즈 제품군에 더블캡슐 신제품을 처음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던힐 썸머 크러쉬의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3.0mg/0.20mg이며,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출시특별가 4000원에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