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매직이 친환경 가치소비 확산을 위해 리퍼브 제품 판매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아울러 이를 알리기 위한 '리프레시(RE:FRESH) 캠페인'도 펼친다.리퍼브 제품(Refurbished Product)은 반품하거나 전시한 제품을 분해와 세척, 부품 교환, 제품 테스트 등 재생산 과정을 거쳐 재판매하는 제품이다.
최근 알뜰 소비문화 확산과 함께 리퍼브 시장은 연간 10조원을 넘어설 만큼 리퍼브 제품에 대한 인식도 개선되는 추세다.
SK매직은 친환경 가치 확산을 위한 '리퍼브 제품 기획전'을 열고 리퍼브 제품을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SK매직은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을 통해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리퍼브 제품의 월 렌탈료를 정상가 대비 최대 30% 할인한 가격에 제공한다.식기세척기 역시 최대 52% 할인해 판매한다. 구매(렌탈 포함)하는 이들에게 ‘지구샵’에서 제작한 대나무 칫솔과 유기농 수건 등이 담긴 친환경 굿즈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굿즈 구입 금액 중 20%는 매월 민간 환경운동단체 ‘환경운동연합’에 기부금으로 전달한다.리퍼브 제품에 대한 인식 개선과 함께 친환경 가치소비 확산을 위한 '리프레시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SK매직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상에서 실천하는 친환경 보호 활동 인증 이벤트를 마련한다.SK매직 관계자는 "자원순환을 통한 사회적 비용 절감과 함께 소비자 선택의 폭을 보다 넓히기 위해 리퍼브 상품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리퍼브 제품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환경 친화 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