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제품 마케팅 협의회, 이달 화상회의로 재개 칠레에 코란도 온라인 론칭, 유튜브로 1600여명 시청비대면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통해 포스트 코로나 대비
  • ▲ 쌍용차는 지난 26일 코로나 사태로 잠정 중단한 글로벌 제품 마케팅 협의회(PMC)를 화상회의로 재개했다.ⓒ쌍용자동차
    ▲ 쌍용차는 지난 26일 코로나 사태로 잠정 중단한 글로벌 제품 마케팅 협의회(PMC)를 화상회의로 재개했다.ⓒ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가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됨에 따라 위축된 수출시장 회복을 위해 언택트(untact, 비대면)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강화하고 있다.

    쌍용차는 지난 26일 벨기에,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 대리점 관계자, 쌍용자동차 해외영업본부, 상품/마케팅본부, 기술연구소 관계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글로벌 제품 마케팅 협의회 (PMC: Product Marketing Council) 화상회의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2~4차례 주요 해외대리점 관계자들을 평택 본사로 초청해 협의회를 개최해 왔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연내 협의회 개최 여부가 불확실해지자 잠정 중단했던 협의회를 비대면 화상회의로 전환, 해외 네트워크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하기로 한 것이다.

    이달 6일(현지시간)에는 칠레에서 코란도 온라인 론칭 행사를 진행하는 등 위축된 수출시장 타개를 위한 행보도 이어가고 있다.

    칠레의 경우 코로나19로 강도 높은 봉쇄 정책이 시행되고 있는 만큼, 이번 론칭 행사는 유명 언론인이자 대학교수인 필리페 비달(Felipe Vidal)의 단독사회로 진행됐다. 모든 콘텐츠는 사전 제작한 영상으로 구성됐다.

    칠레 대리점 유튜브 계정을 통해 무관중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중계된 가운데 1600여명이 실시간으로 시청하며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에 앞서 지난 5월 13일 진행된 티볼리 G1.2T 온라인 유럽 론칭 행사는 8200여명이 실시간으로 시청했다.

    출시 기념 온라인 경품 이벤트에는 2만여명이 참여해 스포티한 디자인과 강력한 주행성능, 경제성을 갖춘 티볼리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회사 관계자는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에 주력하면서 침체된 자동차시장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