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도 비대면 선호, 고가 한우 선물세트 매출 25.6% 상승20만원 이상 한우세트 28.4% 고신장, 매출비중도 69% 차지고향 방문 못하는 것에 대한 보상심리, 절약한 귀성여비 선물에 더 지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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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 추석 고가 선물의 대명사인 한우 매출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이번 추석에 고향을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 명절’을 보내는 대신 더 좋은 고가의 선물을 드리고자 하는 심리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마트는 지난달 13일부터 9월 3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매출을 분석해 보면 전체 실적이 11% 증가한 가운데 한우 세트는 25.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6일 밝혔다.

    특히, 한우 중에서도 20만원 이상의 고가 한우 세트의 매출과 비중이 모두 증가했다.

    같은 기간 이마트 한우세트 가격대별 매출을 살펴보면 20만원 이상의 한우 세트 매출은 전년 대비 28.4%의 고신장을 기록했으며, 매출 비중도 작년보다 2%P 올라 69%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코로나 여파로 인해 올 추석 부모님이나 고마운 분들을 직접 찾아 뵙지 못하는 것에 대한 보상 심리에 더해,귀성여비가 절약된 만큼 선물에 더 큰 비용을 투자하고자 하는 소비 심리가 복합적으로 작용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는 이러한 트렌드를 감안해 올 추석 20만원 이상의 고가 한우 세트 물량을 전년보다 30% 가량 확대한 한편, 30만원 이상 프리미엄 세트 가짓수도 작년 9개에서 올해 14가지로 대폭 늘렸다.

    이에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 기간 내 이마트에서 한우 세트를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30% 할인과 함께 구매 금액에 따른 상품권 증정도 받을 수 있다.

    대표 품목으로, 올해 첫 선을 보이는 ‘프리미엄 피코크 한우구이 1++세트(등심/채끝 각 1kg)’과 ‘피코크 한우 등심 1++세트(구이용/스테이크용 각 1kg)’은 행사카드 결제 시 10% 할인한 각각 31만5000원, 30만6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행사카드 결제시 ‘피코크 제주흑한우 1호(제주 등심 구이용/스테이크용 각 1kg, 채끝 구이용 1kg)’은 10% 할인한 32만4000원에, ‘피코크 한우갈비 1++세트(한우갈비 3.2kg)’은 30% 할인한 24만50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 변상규 축산 바이어는 “코로나로 인해 올 추석은 비대면 명절이 될 것으로 예상해 20만원 이상 고가 상품의 물량을 대폭 확대했다”면서 “본격적인 개인 선물 수요가 발생하는 본판매 기간 동안 한우 매출이 더욱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