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쿡' 기능 앞세워 올 들어 가파른 성장세8월 한 달 판매량 '작년 대비 2배'9가지 조리기기 기능 모두 담은 편의성 '인기몰이'
  • ▲ LG 디오스 광파오븐(모델명: ML32UW) ⓒLG전자
    ▲ LG 디오스 광파오븐(모델명: ML32UW) ⓒLG전자
    인공지능쿡 기능을 적용한 LG전자 '디오스 광파오븐'이 올 들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 초부터 지난 달까지 인공지능쿡 기능이 있는 디오스 광파오븐의 누적 판매량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약 30% 증가했다. 이 모델의 8월 한 달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2배 수준이다.
     
    LG 디오스 광파오븐은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난 가운데 집에서 요리하는 소비자들에게 대표적인 집콕 가전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LG만의 차별화된 편의기능인 인공지능쿡이 디오스 광파오븐의 성장세를 견인하고 있다.
     
    이 기능은 와이파이(Wi-Fi)를 탑재한 광파오븐에 스마트폰의 'LG 씽큐(LG ThinQ)' 앱을 연동시키면 가능하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풀무원식품의 간편식에 있는 바코드를 찍기만 하면 광파오븐이 자동으로 최적의 조리법을 찾아준다. 이 기능이 가능한 풀무원식품의 간편식은 총 41종에 달한다. 인공지능쿡을 지원하는 간편식은 지속 확대될 예정이다.
     
    세종대학교 식품공학과 이수용 교수 연구팀이 풀무원식품의 간편식을 실험한 결과, LG 디오스 광파오븐으로 조리한 얇은피 만두와 브리또가 LG 디오스 전자레인지 대비 각각 약 3배, 약 2배 바삭했다. 또 각각 13%, 8.8% 더 노릇하게 구워져 식감을 더했다.
     
    또 LG전자가 지난해 11월에 진행한 블라인드 시식행사에서는 디오스 광파오븐의 인공지능쿡으로 조리한 간편식이 전자레인지에서 조리한 간편식 보다 맛있다는 평가가 나왔다.
     
    LG 디오스 광파오븐은 오븐, 에어프라이, 그릴, 전자레인지, 발효기 등 9가지 조리기기의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이 제품 하나만 있으면 다른 조리기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 주방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멀티클린 기능도 장점이다. 탈취, 스팀 청소, 잔수 제거, 건조 등 다양한 옵션으로 제품 내부의 조리공간을 청소할 수 있어 편리하다.
     
    윤경석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인공지능쿡 등 LG만의 차별화된 기능을 갖춘 디오스 광파오븐을 앞세워 집에서 요리를 즐기는 고객이 색다른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