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매장서 비대면 기술 적용 확대… 고객편의성 제고
  • ▲ LG지인 스퀘어를 방문한 고객들이 'LG 클로이 안내로봇'의 설명을 들으며 주방공간을 살펴보고 있다. ⓒLG하우시스
    ▲ LG지인 스퀘어를 방문한 고객들이 'LG 클로이 안내로봇'의 설명을 들으며 주방공간을 살펴보고 있다. ⓒLG하우시스
    LG하우시스가 플래그십 전시장 'LG Z:IN 스퀘어(LG지인 스퀘어)'에 안내 로봇을 도입하며 전시장의 비대면 체험 확대에 나섰다.

    17일 LG하우시스는 서울 논현동 가구거리에 위치한 플래그십 전시장 'LG지인 스퀘어'에 LG전자 자율주행 안내로봇 'LG 클로이 안내로봇(LG CLOi GuideBot)'을 도입, 방문고객이 직원 도움 없이도 전시장을 둘러볼 수 있는 비대면(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2018년 인천국제공항에 도입된 이 로봇은 현재까지 공항 안내 업무를 수행해오며 로봇의 자율주행 안전성을 검증했다. 이후 대형 쇼핑몰, 자동차 전시장, 아파트 견본주택 등 다양한 공간에 적용돼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LG지인 스퀘어에서 운영되는 로봇은 본체 디스플레이와 음성 기능을 통해 △전시장 층별 안내 △전시제품 소개 △1층 전시공간 투어 프로그램 등 다양한 안내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LG지인 스퀘어는 7월 디지털 카탈로그, 동영상, 시뮬레이션 기기 등을 활용해 비대면 체험이 가능한 전시장으로 리뉴얼된 데 이어 이번에 안내로봇까지 도입하며 방문객이 직원 도움 없이도 전시장을 둘러볼 수 있는 보다 쉽고 편리한 고객 중심 전시장으로 탈바꿈하게 됐다.

    김희선 LG하우시스 한국영업·마케팅 담당 상무는 "코로나19에 대한 우려로 대면 상담을 꺼리거나 혼자서 조용히 제품을 둘러보고 싶어 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프라인 전시장에 비대면 기술 적용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로 고객편의성을 높여 인테리어 전시장이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LG지인 스퀘어를 방문해 'LG 클로이 안내로봇'과 인증샷을 찍은 후 SNS에 올린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G 코드제로 R9 무선청소기, AI 스피커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10월 말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