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댓글 1개당 사료 100g 적립총 3800여건 댓글 기록… 동물행동권 카라에 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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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는 유기동물 인식개선 SNS 참여 캠페인을 통해 적립된 사료 약 400kg을 동물행동권 카라(KARA)에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LG유플러스는 9월 한달 간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유기동물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달아 친구를 태그하면 댓글 1개당 사료 100g을 적립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캠페인 기간 총 3800여건의 댓글이 달렸다.

    LG유플러스가 전달한 사료는 경기도 파주 소재 반려동물복지센터 더봄센터에서 보호 중인 140여마리의 반려동물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캠페인을 위해 발행된 SNS 콘텐츠는 카라에서 임시보호 중인 유기동물들의 모습을 담아 공개 이후 한 달간 조회 수 약 20만회를 기록했다.

    류창수 LG유플러스 홈상품그룹장 상무는 "앞으로 U+초등나라와 같은 키즈 콘텐츠와 5G, 스마트홈 등 자사 우수 서비스를 활용해 다양한 사회 문제 해결에 도움되는 CSR 캠페인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더봄센터에 반려동물 전문 인공지능 서비스 ▲AI 맘카(CCTV) ▲간식로봇 등을 설치, 유기동물을 효율적으로 돌볼 수 있는 스마트견사를 구축한다.

    또 카라와 협력해 유기동물 입양 가정 50가구에 반려동물 전문 인공지능 서비스 스마트홈 펫케어 서비스와 이용료를 무료로 지원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