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 AI 3종, '언어' AI 6종, '복합' AI 1종 구성기업 업무 처리시 불편함 느끼는 지점 해결… 입맛대로 선택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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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 CNS가 입맛대로 골라 쓰는 기업용 'AI 서비스 플랫폼'을 선보인다.

    LG CNS는 AI 서비스 플랫폼 내 ▲시각 AI 3종 ▲언어 AI 6종 ▲복합 AI 1종 등 총 10종의 AI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AI 서비스 포털'에 접속해 이용 가능하며, 기업이 업무 처리 시 불편함을 느끼는 지점을 해결하는 AI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배송하기 전에 고객이 주문한 상품이 제대로 구성됐는지 신속하게 확인하고 싶은 기업은 시각 AI의 '상품인식'을 활용하면 된다. AI가 0.1초만에 어떤 제품인지 상품 구성을 정확히 확인한다. 폭증하는 주문에도 신속한 배송이 가능하다.

    수십 만개의 직원용 교육자료를 직급별, 직무별로 분류하고 싶은 기업은 언어 AI의 '문서유형 분류'를 선택하면 된다. 이 기능을 통해 하루에 10만건의 문서를 원하는 대로 분류할 수 있다. 1건당 약 0.7초가 걸리는 셈이다.

    LG CNS의 모든 AI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 웹(Web) 서비스다. 별도의 시스템 구축이 필요 없으며, 인터넷만 연결되면 모든 AI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시스템이나 애플리케이션 등에 특정주소를 넣으면 '상품인식', '문서유형 분류' 등 AI 기능이 작동된다.

    LG CNS는 시각 AI 중 하나로 이미지를 인식해 불량품을 판독하는 'AI 비전검사'와 언어 AI 영역으로써 고객 문의에 대한 응대가 가능한 'AI 챗봇' 서비스도 제공하는데, 사용자는 이 서비스를 직접 설계할 수 있다.

    예컨대, 공장 공정관리부서 인력은 AI 서비스 포털에서 제공하는 화면을 통해 AI 비전검사를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다. AI 챗봇은 코딩 없이 대화 시나리오를 만들기 때문에, 상담부서 등 현업에서 일하는 인력도 개발자의 도움 없이 대화의 흐름을 설계하고 운영할 수 있다.

    해당 AI 서비스는 사용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는(Pay-Per-Use) 방식이다. LG CNS는 향후 새로운 AI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김홍근 CTO 전무는 "어떤 AI 서비스를 도입해야 할지 고민하는 기업들이 많다"며 "이번에 선보인 LG CNS의 AI 서비스 플랫폼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