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웍스 → 네이버웍스'로 변경"'네이버클라우드'와 B2B 사업 시너지 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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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계열사이자 글로벌 B2B 메신저 서비스 기업 '웍스모바일'이 자사 협업 솔루션 라인웍스 브랜드를 국내서 '네이버웍스'로 변경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측은 "국내에서 '라인' 보다 친숙한 '네이버' 브랜드로 변경하고, 본격적인 국내 B2B 시장 공략에 나서 글로벌 브랜드와 경쟁할 것"이라며 "또한 일본에서는 라인웍스 브랜드를 그대로 유지하는 멀티 브랜드 전략을 가져간다"고 설명했다.
네이버웍스는 네이버클라우드의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 보안과 네트워크 품질 기반 기업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국내 웅진, 대웅제약, 일동제약, SK해운, MBC 등을 포함해 일본, 중국, 유럽, 미국의 글로벌 10만여 고객사가 현재 네이버웍스를 사용 중이다.
웍스모바일은 2016년 초 모바일 중심의 협업 솔루션 라인웍스로 일본 B2B 시장에 진출했으며, 2년만에 일본 토종브랜드인 Chatwork(챗워크)와 글로벌 브랜드인 Slack Japan(슬랙 재팬)을 따돌리며 업계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경성민 웍스모바일 서비스 총괄 이사는 "디지털 혁신에 많은 투자를 할 수 없는 중소기업을 위해 곧 고품질 화상회의 및 협업 기능 업그레이드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