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비전체계·사업부문별 성과 반영
  • ▲ ⓒ 현대엔지니어링
    ▲ ⓒ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현대ENG)이 지난한해 지속가능 경영성과를 담은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현대ENG가 올해 수립한 ESG 비전체계를 반영했으며 ESG 평가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정보들을 수록했다.

    ESG란 UN책임투자원칙을 통해 2006년 제정된 개념으로 △Environmen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지배구조)를 의미한다. ESG는 기업의 장기적 가치와 지속가능성을 비재무적 측면에서 측정하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현대ENG가 새롭게 정립한 ESG 비전 '글로벌 프리미어 서스테이너블 파트너'를 중심으로 3가지 지향점인 △신뢰경영 리더 △친환경건설 리더 △사회적가치 리더와 그에 따른 9대 핵심전략 및 전략별 성과들이 기술됐다.
     
    이와함께 플랜트·건축·인프라·자산관리 등 각 사업분야별 실적과 사업수행을 통한 ESG 가치창출사례를 표기해 이해관계자가 현대ENG 사업실적 및 ESG 성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해외근무 임직원들의 안전보건과 글로벌 지역사회지원을 위한 노력이 담긴 '스페셜 페이지'도 구성했다.
     
    한편 현대ENG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표준 요건에 부합하도록 작성했으며 제3자 검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수록내용의 신뢰성을 검증받았다.

    현대ENG 관계자는 "ESG 경영의 도입은 기업들에 있어서 선택이 아닌 필수로 다가오고 있다"면서 "선세적 ESG 체계구축을 통해 세계적 지속가능경영 추세에 발맞춰 이해관계자의 고객가치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