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경영대상·안전경영대상 동시 수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도수소 유통 MOU 및 태국 전기트럭 도입… 유럽 LNG 해상운송 실천
-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및 중소기업벤처부 등이 후원하는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영전략·미래가치·상품 및 서비스 등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총 10개 부문을 시상한다.
현대글로비스는 다양한 친환경 물류 서비스를 화주사에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아 3년 연속그린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는 지속적으로 그린경영대상을 수상하는 등 친환경경영 성과를 높게 평가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함께 받았다.현대글로비스는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사업 전 영역에서 실시하고 있다. 화물차 도로운송을 연안 해상운송으로 전환하는 모달 쉬프트(Modal Shift)를 적극 수행해 연간 약 7만톤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감소시켰다.국토교통부와 협약을 맺고 경량 트레일러를 20여 대 이상 도입해 온실가스를 줄이면서 운송효율도 향상시켰다.
최근에는 하이넷, 현대제철, 현대자동차, 한국가스공사 등과 '수소차용 수소 유통산업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지난달에는 태국 재계 1위 기업인 CP그룹과 전기 트럭(EV)을 도입하는 협약을 맺었으며, 유럽 대표 해운사 윌.윌헬름센과 액화천연가스(LNG) 해상운송 사업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현대글로비스가 국내외 전 사업 영역에서 환경을 고려한 경영을 실천하고 안전관리 강화에 힘쓴 결과"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친환경 물류 환경과 안전경영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