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제주지역 디지털 취약 계층에 PC 기부파리바게뜨, 핼러윈데이 맞아 한정판 제품 출시CJ프레시웨이, ‘6년 연속’ ESG 평가 우수기업 선정
-
◇ 제주삼다수, 제주지역 디지털 취약 계층에 PC 기부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삼다수 사랑나눔 PC' 기증식을 갖고 PC 140대를 굿네이버스 제주지부에 전달했다.공사는 코로나19 장기화의 여파로 비대면이 뉴노멀로 자리 잡자 온라인 수업 참여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학생들과 정보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돕기 위해 PC 기증을 결정했다.공사가 기증한 ‘삼다수 사랑나눔 PC’는 데스크톱 컴퓨터 76대와 LCD 모니터 64대 등 총 140대로, 최근까지 업무에 사용해 온 IT 기기를 플래시 메모리 등 주요 부품을 교체하고 키보드, 마우스 등 소모품은 새 상품으로 마련했다.특히 PC 재정비에는 공사 정보관리팀 직원들이 직접 재능기부로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기증된 PC는 굿네이버스 제주지부에서 수혜자를 선정하고 배부할 예정이다.
-
◇ 파리바게뜨, 핼러윈데이 맞아 한정판 제품 출시파리바게뜨는 ‘해피 핼러윈 홈파티(Happy Halloween Home Party)’를 주제로 신비아파트 등 인기 캐릭터와 협업을 통해 핼러윈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인다.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의 주인공인 ‘신비’를 표현한 사과 맛 케이크 ‘신비와 함께 할로윈 파티’, 달콤하고 부드러운 생크림과 상큼한 딸기를 조화시킨 핼러윈데이 스테디셀러 ‘할로윈 꼬마 유령 케이크’ 등이 대표 제품이다.이외에도 홈파티에서 여러 명이 든든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파리바게뜨 ‘이탈리아 정통 포카챠’ 4종을 랜덤으로 구성한 파티팩과 기존 인기 제품들에 초콜릿 장식 등을 올려 핼러윈 분위기를 연출하는 ‘삐에로 왕크림도넛’, ‘고스트 아다지오 생크림 커피번’ 등도 함께 출시했다.파리바게뜨에서는 귀여운 '신비' 캐릭터가 달린 머리띠 ‘신비 할로윈 파티템’도 선보인다.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헤어밴드에 귀여운 신비 캐릭터와 펌프킨이 달려있어 더욱 즐거운 핼러윈 홈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다.
-
◇ CJ프레시웨이, ‘6년 연속’ ESG 평가 우수기업 선정CJ프레시웨이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한 ‘2020 ESG평가’에서 코스닥 상장기업 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CJ프레시웨이는 2015년 처음으로 ESG평가 ‘우수기업’ 상을 수상한 이후 식품업계 최초로 6년 연속 우수기업 또는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CJ프레시웨이는 환경부문에서 B, 사회책임경영부문에서는 A+, 지배구조부문 A를 받았으며, 세 영역의 성과를 합산한 통합 등급에서 A등급을 받아 ‘우수기업’에 선정됐다.CJ프레시웨이는 환경안전보건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을 다수의 사업장에서 적용하고 있는 것을 비롯해 제품 안정성 관리 프로세스를 마련한 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외에도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고 사외이사후보 추천위원회를 도입해 사외이사 후보의 독립성을 확보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
◇ 오뚜기, 열라면과 참깨라면 콜라보 ‘열려라 참깨라면’ 출시오뚜기가 화끈한 매운맛의 열라면과 고소한 참깨라면을 콜라보한 ‘열려라 참깨라면’을 출시했다.열려라 참깨라면은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오뚜기의 ‘열라면’과 ‘참깨라면’을 조합한 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오뚜기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열라면과 참깨라면의 특징만을 합쳐 더욱 매콤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열려라 참깨라면은 열라면과 참깨라면을 콜라보하며 두 가지 제품을 자연스럽게 연상할 수 있는 제품명을 찾던 중, 천일야화의 유명한 이야기인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의 ‘열려라 참깨’에서 착안하여 흥미롭고 재미있는 ‘열려라 참깨라면’이라는 제품명으로 결정했다.
-
◇ CJ제일제당,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지속가능경영대상’ 부문 2년 연속 대상CJ제일제당이 ‘2020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Global Standard Management Awards, GSMA)’에서 ‘지속가능경영대상’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효율적인 경영시스템 및 관련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지속가능경영대상’부문은 사회·경제·환경적 이슈를 균형 있게 고려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발전에 모범이 되는 기업에게 주는 상이다. 다양한 분야의 교수진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기업의 전략적 지속가능경영 계획 수립, 실행 및 성과 등을 공정하고 엄격하게 평가한다.CJ제일제당은 그룹의 사업보국’(事業報國) 철학을 토대로 ‘자연에서 소비자 식탁, 다시 자연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인 'Nature to Nature' 실현 전략 수립과 성과 창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예상치 못한 팬데믹으로 인한 불확실한 경영환경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 사업 방향성을 재정비하며 ‘건강과 안전’, ‘지속가능한 환경’이라는 두 가지 핵심공유가치를 창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CJ제일제당은 힘든 시기지만 지속가능경영 체계와 전략을 인정받은 만큼 책임감을 갖고 사회에 더욱 많이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
◇ 동원홈푸드, ‘비비드 키친’·‘비비드 팜’ 온라인 마켓에 론칭동원홈푸드가 소스·HMR 전문 브랜드 ‘비비드 키친’과 포케·샐러드 전문 브랜드 ‘비비드 팜’을 더반찬&과 마켓컬리에 론칭하고, 온라인 B2C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비비드 키친(VIVID KITCHEN)’은 사용 후 별도 보관이 필요 없는 40g 소용량 포장이 특징인 ‘미니 디핑소스’ 4종, 100g당 40kcal 이하로 칼로리는 낮추고 소스 본연의 맛은 그대로 살린 ‘저칼로리 소스’ 4종에 이어 매콤막창, 나시고랭, 고추참치 등 다채로운 레시피의 냉동 볶음밥 9종까지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향후 드레싱, 양념육 등 새로운 제품을 출시해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비비드 팜(VIVID FARM)’은 깨끗하고 신선한 재료로 만든 포케·샐러드 전문 브랜드다. 포케는 해산물에 신선한 야채와 양념을 곁들여 먹는 하와이식 샐러드이다. 최근 트렌디한 외식 매장에서 소개되어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온라인에서 포케가 상품화되어 판매되는 것은 업계 최초의 사례이다. 이번에 ‘비비드 팜’에서 출시한 포케는 튜나, 연어, 슈림프 소바 등 총 3종이다.또한 동원홈푸드는 더반찬&, 쿠팡 등에 ‘더 맛있는 볶음밥’ 7종을 선보였다. 간단히 데워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 HMR 제품이다. 동원홈푸드에서 직접 개발한 소스와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 더욱 맛있다. 동원홈푸드는 이 밖에도 다양한 품목의 HMR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
◇ 피자헛, SKT 멤버십 고객 대상 ‘T멤버십 T Day’프로모션 진행피자헛이 온라인 방문포장 주문 시 모든 프리미엄 피자를 50% 할인하는 ‘T멤버십 T Day’를 28일 진행한다.SKT 고객이라면 누구나 28일 단 하루 동안 멤버십 앱에서 피자헛 프리미엄 피자를 5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받은 쿠폰은 30일까지 피자헛 홈페이지와 앱에서 온라인 방문포장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한편 피자헛은 할로윈을 기념해 지난 23일, 기존 치즈피자 대비 2배 늘어난 풍부한 치즈 양이 특징인 ‘치즈인헬 피자’를 출시한바 있다.
-
◇ 풀무원, 2020년 ESG 평가 최우수기업상 수상풀무원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 주관으로 한국 거래소에서 열린 ‘2020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식품기업 중 최초로 4년 연속 ESG 통합 A+등급을 획득하고 ESG 부문 최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풀무원은 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통합 A+등급을 획득하고, 지난해 ESG 우수기업상에서 한 단계 상승한 ESG 부문 최우수기업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ESG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40개 후보기업 중 ESG 최우수기업상을 수상한 기업은 단 두 개사에 불과하다.풀무원은 이번 ESG 종합 평가에서 환경 부문에서 A, 지배구조 부문에서 A+, 사회책임 부문에서 A+등급을 받았다.한편 풀무원의 지속가능경영은 글로벌 평가 기관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풀무원은 지난해 다우존스가 평가하는 지속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전 세계 글로벌 식품 기업 가운데 2년 연속 10위권 안에 들며 지속가능경영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풀무원은 식품산업 부문 평가 대상인 116개 글로벌 식품 기업 중 6위에 랭크됐다.
-
◇오비맥주, '호가든X하이브로우', 캠핑용 밀크박스 패키지 선봬오비맥주의 오리지널 벨기에 밀맥주 호가든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하이브로우와 함께 '밀크박스 패키지'를 한정으로 선보인다.'호가든X하이브로우 밀크박스 패키지'는 배우 이천희와 동생 이세희 형제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앤 퍼니처 브랜드 '하이브로우'와 협업으로 탄생했다.
우유 배달 박스를 수납 박스로 제품화한 '밀크박스'는 장소와 상황에 따라 조립과 해체 및 보관이 용이하며 수납, 의자, 테이블 등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호가든의 브랜드 컬러인 네이비와 호가든의 주 원료인 오렌지 껍질을 연상시키는 오렌지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된다. 호가든과 하이브로우의 로고를 조합해 만든 새로운 로고도 밀크박스 옆면에 새겼다.이번 패키지는 밀크박스에 호가든 473ml 맥주 8캔을 담아 판매된다.또한, 하이브로우는 밀크박스 위 쪽을 덮어 테이블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우드 상판을 한정으로 제작해 별도 판매한다. 우드 상판은 베이지와 브라운 두 가지 색상과 디자인으로, 호가든의 다양한 원재료를 하이브로우 스타일로 표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호가든 우드 상판은 하이브로우 홈페이지에서 4만원 대에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