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신청 기업만 1300여개 전년比 2배 증가파리바게뜨·네이처리퍼블릭 등 참여
-
유통업계가 국내 최대 소비 진작 행사인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동참하며 소비 진작에 적극 나섰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 8개 유통 계열사(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온,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세븐일레븐, 롭스)가 2020코리아세일페스타에 참여한다. 롯데가 이번 코세페에 동원하는 물량은 판매액 기준으로 2조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롯데백화점과 롯데홈쇼핑 등 주요 계열사에서 패션의류와 잡화, 리빙 등 국내 우수 파트너사의 재고 상품 250억원 물량을 우선 매입해 ‘상생 나눔 특별전’을 준비해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중소 파트너사 인기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롯데백화점은 전국 아울렛 20개 점포에서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최대 규모 ‘아울렛 메가 세일’ 행사를, 롯데마트는 주방 인테리어 등 홈퍼니싱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브랜드 기획전, 하이마트에서는 중소형 브랜드 생활주방가전을 주차별 릴레이 특가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온(ON)은 황태, 배추 등 30여개의 강원도 농특산물을 할인 판매하는 ‘강원도의 힘! 인기 먹거리 대전’을 진행하며, 롯데홈쇼핑은 로컬신선 온라인 전문관을 운영해 ‘대한민국 특산물 대전’을, 롯데슈퍼는 지자체와 공동기획해 제철과일과 채소 등을 특별가에 판매하는 ‘우리 농산물 대전’을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다음달 5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대구신세계, 광주신세계 4개 점포에서 '코리아 패션마켓 시즌2' 행사가 진행한다. 이번 시즌2 행사에서는 아이잗컬렉션, 갤럭시, 안다르 등 40여 개의 인기 브랜드가 최대 80% 할인율로 참여한다.
현대백화점도 다양한 할인 행사를 연다. 창사 49주년을 기념해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프리미엄 아우터 대전' '가전·가구·침구·식기 특가 77선' '인기 식품 반값 딜' 등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이 기간 총 100여개 대형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무역센터점은 다음달 6~8일 10층 문화홀에서 아우터 대전을, 목동점은 아우터 슈퍼위크, 중동점은 영패션 아우터 균일가전, 킨텍스점은 여성패션 코트 균일가전 등 각 점포별로 겨울 외투 할인 행사를 동시에 연다.
편의점업계도 동참했다.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씨스페이스는 1일부터 15일까지 '편의점으로 GO GO!'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소상공인인 편의점 가맹점주에게는 매출증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매일 공개되는 편의점별 퀴즈 이벤트의 정답을 맞히거나 모바일 스낵게임에 높은 점수를 기록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총 1만8000여명에게 편의점 금액권, 제품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
파리바게뜨는 2020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월 1일에 진행되는 파리바게뜨의 대표적인 프로모션 파바데이를 진행한다. 파바데이는 다음달 1일 단 하루 진행되며, 1만3000원 이상 구매 시 3000원의 혜택 및 1일, 2일 양일간 우유 1+1 혜택을 제공한다.
또 배달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으로 매일 최대 7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해피오더 배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집에서 간편하게 제품을 배달해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11월2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해피오더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3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받아 사용 가능하며, 배달비 무료 혜택과 페이사(신한페이판/카카오페이/스마일페이) 2000원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네이처리퍼블릭도 2020코리아세일페스타에 참여한다. 다음달 2일까지 멤버십 데이 with 코리아 세일 페스타 행사를 한다.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동시 진행한다. 인기 제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기초케어 제품부터 폼 클렌저, 마스크 시트 등 다양하게 구성했다.
쥬스투클렌즈는 행사기간 온라인 자사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브랜드 베스트제품인 클렌징밤 ‘워터 워시 밤’과 워터클렌저 ‘카밍 클린 워터’를 20% 할인 판매한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스토어를 찜할 시 1000원, 소식알람 동의 시 2000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코세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 축제로 올해는 전국 17개 시·도가 모두 참여하며 참가 신청 기업도 1300여개에 달해 지난해 대비 두 배 가까이 증가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