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부서가 다양한 영역에서 경영혁신 과제 수행10개 우수과제 결과 발표-공유… 산업재산권 취득 추진
-
종합에너지그룹 삼천리가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2020 삼천리 혁신 한마당'을 개최했다.17일 삼천리에 따르면 2016년부터 '이대로 좋은가'라는 문제의식에서 작은 것도 발굴하고 개선해 성과를 창출한다는 목표로 그룹 전 부서가 혁신과제를 수행하고 한 해 동안 진행한 과제 결과를 발표·공유하는 '혁신 한마당'을 개최하고 있다.올해는 △수익 증대 △리스크 관리 △기술 개발 △업무효율 증대 △안전한 작업환경 구현 등 다양한 영역에서 경영혁신을 실현하기 위한 총 46개 혁신과제가 수행됐다.
이 중 10개 과제가 우수과제로 선정돼 혁신 한마당에서 발표와 평가가 이뤄졌으며 발표된 주제들은 향후 산업재산권 취득도 추진할 예정이다.특히 이날 혁신 한마당은 임직원이 한 자리에 모여 발표하던 기존의 집합행사 방식 대신 과제별 발표 영상을 사전에 제작해 각 사업장에서 동시에 상영하는 언택트 방식으로 발표를 진행했다.영상을 시청한 후에는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 심사위원들과 발표부서간 질의응답 및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진행함으로써 비대면 상황에서도 면밀한 과제 평가가 가능하도록 했다.한편, 삼천리는 올해 코로나19로 대면 과제 수행이 어려워짐에 따라 임직원이 혁신 아이디어를 효율적으로 제안·공유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협업 툴 사용을 장려하고 혁신과제 성과와 실제 산업재산권 연계의 강화를 위해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는 등 경영혁신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삼천리 측은 "앞으로도 안주하지 않고 급변하는 환경에서 끊임없는 변화와 도전을 통해 경영혁신을 실천하며 리딩 컴퍼니로서 업계를 선도해 나갈 수 있는 '창조혁신 경영'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