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가맹점 통한 신용카드 결제는 '평소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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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B국민카드가 전산센터 이전 작업으로 카드 이용·대출 서비스·포인트 사용 등 일부 서비스를 오는 21일 일시 중단된다.

    단, 오프라인 가맹점을 통한 신용카드 결제는 평소처럼 중단 없이 사용 가능하다.

    19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서비스 일시 중단에 따른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체크카드 결제 ▲자동화기기(ATM)를 이용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카드 결제 안내 문자메시지(SMS) 발송 ▲케이월드(JCB/유니온페이) 카드의 해외 결제는 21일 자정부터 30분만 이용이 제한된다.

    또한 온라인 가맹점 신용카드 결제를 비롯해 ▲온라인 채널을 통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알파원카드 결제 ▲선불∙기프트카드 결제 ▲KB페이(앱카드) 결제 ▲모바일 단독카드 결제 ▲ISP 결제 ▲삼성페이 등 간편결제 ▲해외안심결제 서비스 이용은 21일 자정부터 1시간 동안 서비스가 중단된다.

    홈페이지(인터넷∙모바일)의 경우 21일 자정부터 2시간 동안 서비스가 중단된다.

    챗봇 서비스 '큐디'는 20일 오후 6시부터 22일 자정까지 서비스가 중단된다. 전산센터 이전에 따른 서비스 일시 중단 현황은 홈페이지, 모바일 응용프로그램, 고객센터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