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마스크 착용 시 피부 변화 연구 논문 게재정관장 동인비,‘진 앰플 컨센트레이트’출시스킨푸드, ‘네고왕’ 프로모션 성료
  • ▲ 마스크 착용시 피부온도 변화ⓒ아모레퍼시픽
    ▲ 마스크 착용시 피부온도 변화ⓒ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마스크 착용 시 피부 변화 연구 논문 게재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마스크 착용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결과를 발표했다. 하루 동안 마스크를 쓴 시간에 따른 피부 변화를 연구한 이번 논문(Effect of face mask on skin characteristics changes during the COVID‐19 pandemic)은 SCI급 국제 학술지인 ‘스킨 리서치 앤드 테크놀로지(Skin Research & Technology)’ 지난 20일 자 온라인판에 실렸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은 지금도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다. 높은 전파율과 비말 감염 가능성 탓에 질병 예방을 위해 마스크와 같은 개인 보호장비 착용이 필수적이다. 그러나 동시에 마스크 소재에 의한 물리적 자극과 밀폐된 마스크 내부의 고온다습한 환경 등이 피부 변화를 유발하기도 한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마스크 착용으로 발생하는 피부 고충을 해결하고자 마스크에 의한 피부 변화를 추적 관찰했다. 연구 결과, 마스크 착용은 피부 온도와 피부의 붉은 기를 단시간에 증가시켰다. 밀폐된 마스크 내부에서 입김의 영향을 직접 받는 입 주변의 경우에는 피부가 건조해졌다.

    마스크 내부는 습기가 차서 피부가 촉촉해질 것이라 예상하지만, 입 주변은 체온에 의해 데워진 입김의 영향을 받아 오히려 건조해질 수 있음을 확인한 것이다. 피부 건조가 지속하면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는 등 노화로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마스크 착용 환경에 놓인 피부는 적절한 보습과 진정 케어가 필요하다.

    지금까지 의료진과 같이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는 직업군에서의 피부 손상은 보고된 바 있으나, 일반인의 마스크 착용에 따른 피부 변화를 연구한 결과는 없었다.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는 모든 사람의 일상 필수품이 되었고, 이와 같은 상황은 앞으로 얼마든지 발생할 수 있다. 이번 연구는 일반적인 마스크 착용 환경이 피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마스크 착용에 의한 피부 변화가 짧은 시간에도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이번 연구 결과를 제품 개발에 적용하여 마스크를 사용할 때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 동인비 진앰플컨센트레이트ⓒ동인비
    ▲ 동인비 진앰플컨센트레이트ⓒ동인비
    ◇ 정관장 동인비, ‘진 앰플 컨센트레이트’ 출시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화장품 브랜드 동인비가 인텐시브 안티에이징 제품인 진 앰플 컨센트레이트를 출시한다.

    신제품 ‘진 앰플 컨센트레이트’는 정관장 홍삼에서 유래한 독자적 스킨케어 성분인 ‘홍삼콜라겐’과 ‘24K 퓨어골드’를 동인비만의 탄력케어 비법으로 진하게 담아낸 제품이다.

    동인비 대표 프리미엄 에센스인 ‘진 에센스’에 담긴 홍삼콜라겐의 5배가 함유돼 인텐시브 케어를 가능하게 한다.

    진 앰플 컨센트레이트는 총 4병으로 1주에 한 병씩 사용하면 볼, 눈가, 입가 부위의 리프팅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사용 4주 후에는 피부 보습과 탄력, 치밀도, 눈가 주름을 동시에 개선하여 탄탄하고 밀도 있는 피부로 가꿔줄 수 있다.

    진 앰플 컨센트레이트는 전국 백화점 동인비 매장과 면세점, 정관장·동인비 라운지, 온라인 정관장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용량 및 가격은 10ml X 4개 / 29만원이다. 출시를 기념해 10ml X 8개 / 35만원에 만나볼 수 있는 ‘진 앰플 컨센트레이트 더블에디션’도 한정 판매한다. 
  • ▲ ⓒ스킨푸드
    ▲ ⓒ스킨푸드
    ◇ 스킨푸드, ‘네고왕’ 프로모션 성료

    스킨푸드가 지난 19일 성황리에 마무리한 ‘네고왕’ 프로모션을 통해 만든 다양한 기록을 밝혔다.

    스킨푸드는 지난 6일 ‘네고왕’과의 제휴를 통해 뷰티업계 최초로 ‘네고왕’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기존 스킨푸드에서 볼 수 없었던 역대급 할인을 제공한 만큼, 방송 이후 이어진 소비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SNS 내 스킨푸드 해시태그가 이벤트 진행 기간 내 3000여 개 이상 증가하고 ‘네고왕’ 영상 조회수 351만회, 댓글 1만7000여 개 등을 기록하는 등 스킨푸드를 향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따뜻한 응원 댓글 등이 쏟아져 역대 ‘네고왕’에서 보기 힘든 긍정적인 방향의 역대급 반응을 낳았다.

    제품 판매 수량의 경우 스킨푸드의 스테디셀러 아이템 중 하나인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는 꾸준한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하며 ‘네고왕’ 행사 기간에 에센스 단일 품목으로만 25만개 판매되는 진기록을 만들었다.

    에센스뿐만 아니라 지난 9월 출시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 쿠션’은 신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뷰티 인플루언서 사이에서 가을겨울에 사용하기 좋은 신제품, 촉촉한 쿠션 등으로 소개되며 메이크업 카테고리 판매량 1위를 차지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스킨푸드 관계자는 “이번 ‘네고왕’ 제휴를 통해 스킨푸드를 사랑해 주시는 많은 분의 관심과 사랑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꾸준하게 소비자들 곁에서 사랑받는 건강한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 준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정욱준 상무ⓒ삼성물산 패션부문
    ▲ 준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정욱준 상무ⓒ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 '준지', 문체부 장관상 수상

    준지가 지난해 대통령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는 장관상까지 거머쥐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글로벌 브랜드 준지(JUUN.J)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정욱준 상무는 24일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 ’2020년 한국디자이너 패션어워즈’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최우수 디자이너상인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가 주관한 행사이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으로 수여된 ‘최우수 디자이너상’은, 독립 브랜드 운영 경력 10년 이상인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패션 전문가의 추천을 받아 후보를 선정하고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정욱준 상무는 글로벌 무대에서 K-패션의 입지를 한단계 끌어 올리는 한편 글로벌 시장 개척과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 위상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 ⓒK2
    ▲ ⓒK2
    ◇ K2, 4개 지역 소방본부에 2억8천만원 상당 아이젠 기부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4개 지역 소방본부에  2억8000만원 상당의 아이젠 8146개를 기부했다.

    K2가 이번에 기부한 2억8000만원 상당의 아이젠은 강원도 소방본부, 경상북도 소방본부, 경상남도 소방본부,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 등 총 4개 지역 소방본부에 전달된다. 각 소방본부의 소방관과 소방 관계인의 겨울철 안전한 소방 구조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K2는 지난해 겨울 4억원 상당의 아이젠을 국립공원공단에 기부한 바 있다.

     
  • ▲ ⓒ이브자리
    ▲ ⓒ이브자리
    ◇ “코로나19 이겨내는 온기 전합니다”… 이브자리, 사랑의 이불 기부

    이브자리가 25일 서울 동작구 대방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랑의 이불 전달식을 갖고 차렵 이불 천 채를 기부했다.

    이브자리가 기부한 물품은 코로나19 장기화와 동절기가 겹치며 트윈데믹 우려가 높은 에너지 취약 계층을 위해 쓰인다. 겨울철 난방비 부담이 큰 동작구 지역 내 홀몸노인, 조손 가정, 기초생활수급자와 전국 사회복지관 등이 대상이다.

    사랑의 이불 전달식은 이브자리 사회공헌 프로그램 이브천사 캠페인의 일환으로 2009년부터 12년째 지속 이어오고 있는 연례 행사다. 올해까지 이브자리가 지역사회에 후원한 침구는 누적 2만1000여 채(약 31억원 상당)에 이른다.

    이 밖에도 이브자리는 이브천사 활동으로 다문화 가정 및 결연아동, 지역 홈스쿨 등에 구호 물품을 제공하고 정기적인 자원봉사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