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非규제지 희소성↑…대출·청약·전매 규제↓1.5㎞내 경춘선·ITX 가평역…청량리역 40분대 이동가평초·중 도보통학…가평 첫 'C2하우스' 적용
  • ▲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 투시도. ⓒ 대림산업
    ▲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 투시도. ⓒ 대림산업

    대림산업이 내달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대곡리 일원에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을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최고 27층·4개동·총 472가구 규모로 전용별 가구수는 △59㎡ 98가구 △74㎡A 41가구 △74㎡B 67가구 △74㎡C 71가구 △84㎡A 169가구 △84㎡B 26가구다.

    이 단지는 희소성 높은 수도권 비규제지역 규제지역에 비해 청약 및 대출규제가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일단 집값의 최대 70%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다주택자여도 주택구입시 대출이 가능하다. 또 청약통장 가입후 1년이상이면 세대주뿐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6개월후에는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실제로 비규제지역 아파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졌는데 지난해 8월 가평군의 인근지역인 경기도 양평군 '양편 센트럴파크 써밋' 전용 80㎡C타입 분양권이 올 11월 4억2460만원에 거래된후 현재 P(프리미엄)이 추가로 붙었다. 또 같은지역에 공급된 '양평 휴먼빌 리버파크어반' 경우에는 비브랜드 단지임에도 불구하고 조기완판을 기록했다.

    교통은 단지와 직선거리로 1.5㎞내 경춘선·ITX 가평역이 위치해 있다. ITX 이용시 서울 청량리역까지 40분대, 용산역까지 6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 가평역에서 4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마석역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이 정차할 예정이다. GTX-B노선은 송도~서울역~청량리~마석을 잇는 노선으로 현재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으며, 2022년 착공을 앞두고 있다.

    이밖에 가평터미널·가평대교 등과도 가깝고 단지 인근 경춘로 및 강촌로 등을 통해 설악IC, 화도IC 및 서울양양고속도로 강촌IC 진입이 용이하다.

    생활인프라도 다양한데 반경 1㎞내 하나로마트와 전통5일장 잣고을시장이 위치해 있고, 가평군청을 비롯해 관공서·은행·의료시설 등이 갖춰져 있다.

    또한 가평초·중이 반경 1㎞내로 도보통학이 가능하고, 반경 1.5㎞내 국공립어린이집인 한석봉어린이집·가평어린이집 등이 위치해 있다.

    특히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에는 대림산업의 맞춤형 주거플랫폼인 'C2하우스' 설계가 적용된다. C2하우스는 최소한의 내력벽구조만 남겨둔 가변형구조로 방과 방 사이는 물론 거실과 방 사이 벽체를 허물어 집구조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세대내부는 전용 59㎡ 경우 안방 드레스룸을 제공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고, 전용 74㎡ 과 84㎡ 경우에는 현관에 대형팬트리와 안방 대형드레스룸 등을 적용했다. 이밖에 전용 59㎡·84㎡는 전타입 4Bay·판상형구조로 맞통풍이 가능하다.

    설계는 집안 모든면에 끊김없는 단열라인으로 에너지손실을 줄이고, 결로방지에 도움을 주는 열교설계를 적용했다. 또 모든창호를 이중창으로 설계해 외부소음과 냉기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함께 거실과 주방·침실 공간에는 60mm 완충재를 적용해 층간소음 저감에 신경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