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품질·서비스에서 '주유소 부문' 1위
  • ▲ 에쓰오일. ⓒ정상윤 기자
    ▲ 에쓰오일. ⓒ정상윤 기자
    에쓰오일이 '2020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평가에서 브랜드 가치 및 서비스·품질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주유소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18일 에쓰오일에 따르면 소셜미디어를 통해 소비자들간 소통이 활발해지면서 자신의 브랜드 구매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적극 공유함에 따라 고객을 유지·확보하는데 입소문에 의한 고객 추천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

    이번 에쓰오일의 5년 연속 1위 선정은 브랜드 선호도과 성장잠재력이 그만큼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에쓰오일은 핵심 경쟁력인 품질·서비스를 꾸준히 향상시키면서 CM송 광고, 업계 최초로 캐릭터(구도일)를 활용한 통합 마케팅 등 차별화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고객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소비자와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부터 고객과 주유원을 보호하기 위해 주유 공간, 화장실 및 사무실의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에쓰오일 측은 "이번 수상은 꾸준히 진행해 온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고객추천지수) 평가는 소비자 1만2000여명을 대상으로 총 100여개 산업군에서 고객 추천지수 1위 기업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